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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디슈머 레시피가 간편식으로…세븐일레븐, ‘고향만두밥’ 2종 출시

모디슈머 레시피가 간편식으로…세븐일레븐, ‘고향만두밥’ 2종 출시

기사승인 2017. 03. 22. 14: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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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11) 고향만두밥 2종
모디슈머 트렌드 열풍이 편의점 냉동밥으로까지 번졌다. 모디슈머란 ‘수정하다’라는 뜻의 영어 단어 ‘모디파이(Modify)’와 소비자를 뜻하는 ‘컨슈머(Consumer)’를 조합해 만든 말로 제품을 제조사에서 제시하는 표준방법대로 따르지 않고 자신만의 방식으로 재창조해 내는 소비자를 뜻한다.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1인 가구 증가와 함께 가정간편식(HMR)의 주요 식품인 냉동밥 시장도 성장하는 가운데 모디슈머 레시피를 활용한 냉동밥 ‘고향만두밥(3400원)’ 2종을 해태제과와 함께 단독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실제 한 시장조사전문기관에 따르면 국내 냉동밥 시장은 연평균 50% 이상의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세븐일레븐도 냉동식품 매출을 분석한 결과 지난 2015년 전년대비 9.8% 수준이었던 매출 신장률이 지난해에는 52.4%를 기록하며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세븐일레븐이 선보이는 고향만두밥은 ‘고향만두 불고기볶음밥(3400원)’과 ‘고향만두 김치볶음밥(3400원)’이다. 과거 한 예능프로그램에 소개돼 큰 인기를 끌었던 레시피를 착안해 만든 상품으로 만두의 대표적 종류인 고기만두와 김치만두를 활용했다.

고향만두밥은 실제 만두소와 다양한 채소를 넣어 만든 볶음밥 위에 고향만두를 토핑해 따로 먹거나 으깨 먹을 수 있도록 했으며, 컵밥 형태의 용기에 담겨 있어 깔끔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세븐일레븐은 고향만두밥 2종 출시를 기념해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내달 말까지 탄산음료를 무료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혁주 세븐일레븐 냉동식품 당담 MD(상품기획자)는 “1인 가구와 맞벌이 가정이 증가하면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냉동식품 시장도 함께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다”며 “간편식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짐에 따라 소비자의 다양한 니즈에 맞춰 이색적이고 차별화된 메뉴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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