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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앤쇼핑, 진화된 모바일 서비스로 차별화 노린다

홈앤쇼핑, 진화된 모바일 서비스로 차별화 노린다

기사승인 2017. 03. 21. 1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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큐레이션·간편결제 ‘팡팡페이’로 스마트쇼핑 강화
모바일 ‘1분 VOD 서비스’ 오픈·네이버 연계 회원가입 서비스 등 편의성 확대
큐레이션 서비스 이미지
홈앤쇼핑은 2013년 출시한 모바일앱 서비스에 큐레이션 서비스·간편결제 서비스 ‘팡팡페이’ 도입과 함께 ·비디오커머스 ‘길어야 1분’을 신설했다./사진=홈앤쇼핑
홈앤쇼핑이 스마트 쇼핑의 차별화에 힘을 쏟고 있다. 홈앤쇼핑은 2013년 출시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서비스에 큐레이션 서비스·간편결제 서비스 ‘팡팡페이’를 도입하고, 아울러 비디오커머스 ‘길어야 1분’을 신설했다. 여기에 네이버 로그인 회원가입 서비스로 고객의 편의성을 확대했다.

△빅데이터를 화룡하라 ‘큐레이션 서비스’

기존 큐레이션 서비스가 과거 구매이력·고객 행동에 기반한 분석에 그쳤다면 홈앤쇼핑은 빅데이터 기반의 고도화된 알고리즘을 활용한다. 각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등의 데이터를 분석해 직접 본 상품·관련 상품·관심 상품 등을 찾아 제안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홈앤쇼핑 앱을 방문한 고객들은 매일 새로운 상품을 추천받을 수 있다. 홈앤쇼핑은 큐레이션 서비스를 단순 마케팅으로 여기지 않고 고객의 지속 방문·재방문을 확대하는 방안으로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편리한데 안전하기까지 간편결제 ‘팡팡페이’

홈앤쇼핑 모바일 앱 이용자라면 앞으로 은행계좌 등록만으로 결제가 가능하다. 최초 1회 본인명의 통장 계좌를 등록하면 잔액 내에서 상품 금액이 인출된다.

별도로 공인인증서 저장·갱신·카드등록 등이 필요하지 않아 모바일 기기 사용이 잦은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울러 팡팡페이를 이용하면 기존 가격의 10% 할인과 동시에 10% 적립 혜택이 주어된다.

△상품소개 이제 영상으로, ‘길어야 1분’ 비디오커머스 전용매장 오픈

홈앤쇼핑의 동영상 콘텐츠를 활용하는 비디오커머스 ‘길어야 1분’이 고객의 흥미를 끌고 있다. 사진이나 텍스트를 통한 상푸 소개가 아닌 영상을 활용한 정보제공과 간접체험이 구매로까지 이어지고 있는 것이다.

가장 큰 포인트는 ‘재미’다. 길어야 1분은 격없는 영상으로 상품정보를 제공한다. 영상 속 제품을 클릭 몇 번으로 구매할 수 있다는 점도 장점이다.

아울러 ‘TV베스트’ 매장의 리뉴얼로 인기 방송 상품을 카테고리에서 쉽게 선택해 편의성도 향상시켰다.

△홈앤쇼핑? 이제 네이버 아이디(ID)로 로그인

신규 회원가입 때 아이디·비밀번호를 만드는데 불편을 겪었던 고객들을 위해 홈앤쇼핑은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서비스를 도입했다.

빠르고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어 회원가입 부담은 줄고 로그인 편리성은 높였다.

△中企 판로지원 ‘일사천리 사업’ 모바일 판매 비중 확대

홈앤쇼핑은 중소기업의 판로확대 사업 ‘일사천리 사업’의 서비스 확대에 따라 모바일 상시판매 활성화를 추진하고 있다. 홈앤쇼핑의 사업 확대뿐 아니라 중소기업 협력사의 매출확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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