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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안심전환대출 전담창구 등 지원방안 마련

KB국민은행, 안심전환대출 전담창구 등 지원방안 마련

기사승인 2015. 03. 24. 1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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윤종규 KB금융지주 회장이 고객에게 안심전환 대출 관련 상담을 해주고 있다/제공 =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KB안심전환대출’ 출시를 맞이해 전담창구 운영 등 고객 편의를 위한 방안을 마련했다고 24일 밝혔다. ‘KB안심전환대출’은 가계부채의 구조개선을 목적으로 변동금리대출 또는 이자만 상환중인 기존 대출을 고정금리 분할상환방식으로 전환하는 상품이다.

KB국민은행은 ‘KB안심전환대출’에 대한 고객들의 높은 관심으로 인해 판매시행 초기 상품관련 상담이 증가할 것을 대비, 창구 혼잡을 최소화하고 고객 편의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했다.

우선 KB안심전환대출 전담창구를 지정해 상담안내 표지판을 설치·운영하며, 로비매니저 활동도 강화해 원활한 고객 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했다.

또 창구에 내점하는 고객의 대출 가능여부를 전산으로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도 마련해 상담의 신속성도 높였다.

영업점에 대한 인력지원도 이루어진다. 본점 직원 총 180명을 신상품 출시로 인해 혼잡이 예상되는 영업점에 파견하고, 별도의 기동인력반 40명을 편성하여 영업점 혼잡 정도에 따라 탄력적으로 지원한다. 본점에서도 영업점의 문의 증가에 대비해 비상대책반을 운영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어려운 경제여건에서 고객들의 이자 부담을 줄이고 금리 변동 위험도 완화시키는데 ‘KB안심전환대출’이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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