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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 사용자 서비스 개선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 사용자 서비스 개선

기사승인 2013. 12. 13. 09: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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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세청(청장 백운찬)은 전자통관시스템(UNI-PASS) 내.외부 고객을 대상으로 한 2013년도 전자통관시스템 사용자 만족도 조사 결과 85.1점을 획득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용자 만족도 조사는 전자통관시스템 서비스 수준을 진단하고 개선하기 위해 2002년부터 매년 실시해 왔으며, 조사의 신뢰성 확보를 위해 외부기관에 의뢰해 사용자 만족도 조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만족도 조사는 관세사, 물류업체, 세관직원 등 2956명을 대상으로 전자통관시스템 및 홈페이지 운영, 기술지원센터 서비스 등 관세청 IT행정 서비스 전반에 대해 신속성, 정확성, 안정성 등 요소별 평가항목으로 나눠 실시했다.

이번 만족도 평가에서는 시스템처리속도 개선을 요구하는 수요자 Needs를 반영해 중앙집중식 통관서비스를 병렬.분산식 업무처리로 개선하고, 노후장비 교체사업을 통해 전산장비 성능강화를 추진하는 등 개선과제를 수립하고 지속적으로 시행한 결과 시스템처리속도가 건당 3.4분에서 0.8분으로 단축돼 4.3배 빨라진 것이 높이 평가됐다.

관세청은 앞으로 안정적 전자통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수요자의 Needs를 반영한 개선과제를 적극 발굴.시행하고 정부통합전산센터, 전자문서중계기관 등 유관기관과 긴밀한 협조체제를 구축해 고객만족 경영을 실현해 나갈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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