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1,078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정부 '즉시 복귀' 최후통첩에도… 꿈쩍 않는 전공의
정부가 병원을 집단 이탈 중인 전공의들에게 제때 전문의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 조속히 복귀하라고 촉구했다. 전문의 자격 취득이 늦어도 구제하지 않겠다는 원칙적 입장과 함께 부득이한 경우 자격 취득을 위한 추가 수련 기간에 1개월 예외를 두는 유연성을 밝혀 전공의가 돌아올 수 있는 길을 열..

[의료대란] 정부 "전공의 복귀할 때"…전문의 취득 시한에도 복귀 미미
아시아투데이 이준영 기자 = 정부가 병원을 집단 이탈 중인 전공의들에게 제 때 전문의 자격을 취득하기 위해 조속히 복귀하라고 촉구했다. 전문의 자격 취득이 늦어도 구제하지 않겠다는 원칙적 입장과 함께 부득이한 경우 자격 취득을 위한 추가 수련 기간에 1개월 예외를 두는 유연성을 밝혀 전..

[의료대란] 정부, 전공의 불법 이탈 해소 전 구제 선 그어
아시아투데이 이준영 기자 = 정부는 전공의 집단 이탈로 인한 전문의 자격 취득이 지연될 경우 의료 인력양성에 악영향을 미친다며 복귀를 촉구했다. 다만 전공의 집단 행동은 불법 이탈이라며 이 상태가 해소되기 전에는 전문의 취득을 위한 구제는 없다고 선을 그었다. 박민수 보건복지부 제2차관..

[의료대란] '집단 이탈' 전공의 복귀 여부 주목
세 달 동안 병원을 집단 이탈중인 전공의들이 전문의 자격 취득을 위해 복귀할지 주목받는다. 정부는 부득이한 사유에 한해 수련 기간이 부족해도 자격 시험을 치를 수 있다며 복귀를 재차 요청했다. 19일 의료계에 따르면 의대증원 정책에 반발하며 지난 2월 20일 전후로 집단 사직한 전공의들..

[의료대란] 의료공백 세 달···전문의 앞둔 전공의 복귀 여부 주목
아시아투데이 이준영 기자 = 세 달 동안 병원을 집단 이탈중인 전공의들이 전문의 자격 취득을 위해 복귀할지 주목받는다. 정부는 부득이한 사유에 한해 수련 기간이 부족해도 자격 시험을 치를 수 있다며 복귀를 재차 요청했다. 19일 의료계에 따르면 의대증원 정책에 반발하며 지난 2월 20일..

[의료대란] 의료공백 세 달···전문의 앞둔 전공의 복귀 여부 주목
아시아투데이 이준영 기자 = 세 달 동안 병원을 집단 이탈중인 전공의들이 전문의 자격 취득을 위해 복귀할지 주목받는다. 정부는 부득이한 사유에 한해 수련 기간이 부족해도 자격 시험을 치를 수 있다는 입장이지만 일부 전공의들은 복귀 의사가 없다는 의견이다. 19일 의료계에 따르면 의대증원..

[의료대란] 정부 손 들어준 법원···한덕수 총리 "의대정원 5월내 마무리"
아시아투데이 이준영 기자 = "의료 개혁을 가로막던 큰 산 하나를 넘었다". 법원이 의대 증원 집행정지 신청 항고심을 각하·기각하면서 내년도 의과대학 정원 증원이 사실상 확정됐다. 정부는 이달 말 입시 모집 요강 공고를 통해 증원 절차를 마무리 짓는다는 계획이다. 16일 한덕수 국무총..

[의료대란] 정부, 이달 말까지 증원절차 마무리… 의료계는 '재항고'
의대정원 처분 집행정지 신청이 '기각·각하'된 16일 서울 시내 한 의과대학 도서관에서 의대생이 공부하고 있다. /연합 법원이 의대 증원 집행정지 신청 항고심을 각하·기각하면서 내년도 의과대학 정원 증원이 사실상 확정됐다. 정부는 이달 말 입시 모집 요강 공고를 통해 증원 절..

"공공기관 지침에 노조 참여"… ILO 권고놓고 노-정 입장차
공공기관 근로조건 지침을 만들 때 노조 참여 체계를 수립하라는 국제노동기구(ILO) 권고에 대한 정부 조치를 두고 논란이 일고 있다. 정부는 웹사이트에서 의견을 요청해 권고를 이행했다는 입장이지만, 노조는 '의미 있고 정기적인' 참여 방법을 만들라는 권고 취지 위반이라며 반발했다. 15..

'공공기관 지침에 노조 참여' ILO 권고 두고 노·정 대립
아시아투데이 이준영 기자 = 공공기관 근로조건 지침을 만들 때 노조 참여 체계를 수립하라는 국제노동기구(ILO) 권고에 대한 정부 조치를 두고 논란이 일고 있다. 정부는 웹사이트에서 의견을 요청해 권고를 이행했다는 입장이지만, 노조는 '의미 있고 정기적인' 참여 방법을 만들라는 권고 취..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