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275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베트남 중앙은행, 올해도 '유연한 통화정책'…美 트럼프 정책에 촉각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베트남 중앙은행(SBV)이 물가안정을 목표로 유연한 통화정책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차기 행정부 정책에 따라 국내 정책을 조정해 나갈 것이라 덧붙였다. 8일 베트남통신사(TTXVN)와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김상식, 증명해냈다" 베트남, 6년 만에 아세안컵 제패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V리그에도 여전히 인재가 있다는 것을 김상식 감독이 증명했다" 5일(현지시간) 저녁 베트남을 7년 만에 다시 동남아 챔피언으로 올려놓은 김상식 감독에 베트남이 환호하고 있다. 김상식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대표팀은 5일 동남아 최대 축구대회인..

필리핀 대통령, '암살협박' 부통령 NCS에서 "제외"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필리핀 대통령이 사라 두테르테 부통령을 국가안보회의(NSC)에서 배제했다. '암살 협박' 이후 정치적 동맹관계가 완전히 무너졌음이 여실히 드러나고 있다. 5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마르코스 대통령은 전날 NSC 개편을 발표하며 두..

방글라데시, 인도에 "도망친 총리 송환해달라"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방글라데시가 "사법 절차"를 위해 인도에 망명 중인 셰이크 하시나 전(前) 총리의 송환을 공식적으로 요청했다. 25일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투히드 호세인 방글라데시 외교부 장관 대행은 지난 23일 기자들에게 "사법 절차를 위해 하시나 전 총리를 송환..

건물 우르르…남태평양 바누아투 근해서 7.3 강진 최소 1명 사망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남태평양의 섬나라 바누아투 인근 바다에서 17일(현지시간) 규모 7.3의 강진이 발생해 최소 1명이 사망했다. 17일 바누아투 국영방송사 VBTC와 로이터·AP통신과 미국지질조사국(USGS)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47분(한국시간) 바누아투의..

'패스트트랙' 오른 尹 탄핵심판…"'6인'서 시작 '9인'서 마무리"
아시아투데이 김채연 기자 = 헌법재판소가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사건을 '패스트트랙'에 올려 심리하기로 하면서 박근혜 전 대통령 91일, 노무현 전 대통령은 63일보다 빠르게 결론이 나올 것이라는 전망이 나온다. 특히 헌재는 재판관 3인이 공석인 현재의 '6인 체제'가 윤 대통령의 탄핵..

[기자의눈] 방구석 '빠순이'들이 거리에서 희망을 노래할 때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저는 소녀시대랑 NCT 빠순이예요" 군부 통치 종식·개헌·민주화와 자유를 부르짖던 반(反)정부시위가 한창이던 2020년의 태국 방콕의 시위현장에 나간 20대 태국인 P씨는 기자에게 대뜸 자신을 빠순이라 소개했다. 연예인에게 환호하는 여성팬을 지칭..

베트남, 12.3 비상계엄 관련 "한국 여행 관련 주의보·경보 없다"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한국의 '12.3 비상계엄령' 선포와 해제와 관련해 베트남이 "한국이 곧 상황을 안정시키고 앞으로도 강력하게 발전할 것이라 믿는다"고 밝혔다. 베트남 외교부 관계자도 "별도의 한국 여행 관련 주의보·경보는 없을 것"이라 말했다. 팜 투 항 베트남..

"상식적으로 알 것"…필리핀 부통령, 대통령 암살 음모 부인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사라 두테르테 필리핀 부통령이 페르디난드 마르코스 필리핀 대통령 부부 등을 암살하려고 음모를 꾸몄다는 의혹에 대해 부인했다. 그는 자신의 발언은 정치적 동맹이었던 마르코스 대통령에 대한 '당혹감'을 나타냈을 뿐이라 주장했다. 27일(현지시간) 로이..

아이폰 16 판매 막은 인니, 애플 1억달러 투자 제안에도 냉랭
아시아투데이 정리나 하노이 특파원 = 애플의 최신 핸드폰 아이폰16 시리즈 판매를 금지한 인도네시아가 판매를 위한 애플의 1억 달러(약 1400억원) 투자 제안에도 "충분하지 않다"며 냉랭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26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과 안타라 통신 등에 따르면 아구스 구미왕 인..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