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주시, 청년정책 아카데미 개최…‘청년들이여! 영주에 살면 뭐하니?’ - 아시아투데이

닫기

영주시, 청년정책 아카데미 개최…‘청년들이여! 영주에 살면 뭐하니?’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923010012084

글자크기

닫기

영주 장성훈 기자

승인 : 2024. 09. 23. 09:59

‘청년들이 살기 좋은 영주’를 위한 정책 참여 확대·역량강화
‘프로N잡러’ 채지연, ‘슈퍼스타K2’ 장재인 강연도 함께 진행
영주시 청년정책
경북 영주시는 오는 25일 카페 녹스고지에서 '2024년 청년정책 아카데미-청년들이여! 영주에 살면 뭐하니?'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아카데미는 '영주시 청년기본 조례' 제16조 및 제17조에 근거해 청년들의 정책 참여 확대 및 능력개발을 목표로 기획됐다.

시는 청년정책협의체 회원들이 주도적으로 정책을 제안하고 토론하는 장을 제공해 청년들의 정책 참여 기회를 넓히고 실질적인 역량 강화를 도모한다.

이번 행사에는 청년정책협의체 회원 40여 명이 참여해 일자리, 주거·복지, 교육·문화, 참여·권리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정책 제안을 논의한다. 특히, 통합적인 시각을 바탕으로 각 분과를 초월한 자유로운 토론과 퍼실리테이터의 조력 아래 실질적인 청년정책 발굴에 집중한다.

이날 도출된 지역 청년들의 제안은 관련 부서 검토를 거쳐 정책 결정과정에 적극 반영될 계획이다.

이번 아카데미에서는 '프로N잡러' 채지연 작가의 토크 콘서트와, '슈퍼스타K2' 가수 장재인의 스페셜 강연이 이어져 참여자들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박남서 시장은 "이번 청년정책 아카데미는 청년들의 자율적인 참여와 능력개발을 지원하는 중요한 자리"라며 "청년들이 제안한 정책들이 실제로 시정에 반영되면서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이끌어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했다.

장성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