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어 상담회는 대한SNS운영자협회 소속 회원사 기업과 단체급식 전문유통기업 등 총 15개사의 관심바이어와 건강기능식품, 고령친화식품, HMR식품, 조미식품, 김치, 유아스낵, 음료 등을 생산하는 국가식품클러스터 입주기업 18개사 간의 일대일 상담매칭으로 진행된다.
식품진흥원은 식품기업들의 바이어 매칭을 통한 매출향상을 위한 ‘통합마케팅활성화 사업’지원자를 모집하고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식품제조 기업은 오는 17일까지 식품진흥원 홈페이지 모집공고문의 신청서를 내려 받아 전자우편으로 접수·신청할 수 있다.
김영재 식품진흥원 이사장은 “국가식품클러스터 가동률이 증가하면서 신제품을 찾는 바이어들의 니즈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면서 “고객다변화와 거래선 확대를 위해 바이어 상담회 이후에도 프랑스 SIAL 박람회와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서 관심 있는 수출바이어에게 국가식품클러스터의 제품을 적극 소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