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CJ인베스트먼트, 첫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디데이×CJ라이프스타일’ 성료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428010017011

글자크기

닫기

안소연 기자

승인 : 2023. 04. 28. 09:23

cj
CJ인베스트먼트가 디캠프와 함께 첫 진행한 27일 '디데이XCJ라이프스타일'에서 우수 스타트업으로 선정된 5개 기업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제공=CJ
CJ인베스트먼트가 CJ그룹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털(CVC)로 출범한 뒤 첫 진행한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디데이×CJ라이프스타일'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디데이XCJ라이프스타일'은 CJ그룹의 4대성장엔진 C.P.W.S(문화, 플랫폼, 건강, 지속성) 기반의 글로벌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 미래 융합사업 모델을 구축할 수 있는 초기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모집했으며,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인 디캠프와 함께 했다.

지난 27일 서울 강남구에 역삼동에 있는 디캠프에서 열린 디데이에는 서류 및 인터뷰 심사를 거쳐 선발된 '마들렌메모리' '퓨어' '시놀' '바인드' '커리어데이' 등 5개사가 콘텐츠 및 혁신기술·서비스를 소개하는 IR 발표를 진행했다. 이날 심사위원으로는 CJ인베스트먼트, CJ ENM, 디캠프, 외부 벤처캐피탈(VC) 주요 경영진이 참여해 이들 기업에 대한 성장 및 사업실현 가능성, 확장성, 전문성 등을 토대로 우수기업 2곳을 선정했다.

CJ인베스트먼트상은 B2B브랜드 대상 중고 마켓 솔루션을 제공하는 마들렌메모리가 수상했으며 상금 1000만원이 수여됐다. 또 4565 액티브 시니어 남성을 위한 패션 플랫폼 운영업체인 바인드는 디캠프상으로 선정돼 스타트업 창업공간인 디캠프에 입주할 수 있는 혜택이 주어졌다. 앞으로 CJ인베스트먼트와 디캠프는 수상 기업를 포함해 선발된 모든 기업을 대상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본격 지원하고 투자 검토 및 CJ커넥트데이(스타트업-CJ간 밋업)를 통해 사업 협업 가능성도 검토할 예정이다.

김도한 CJ인베스트먼트 대표는 "그룹의 미래성장 동력인 4대성장엔진(C.P.W.S)과 연계하여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가능성을 확인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였다"며 "유망한 초기 스타트업들을 지속 발굴하고 발돋움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안소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