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번 임시회에서는 인사청문특별위원회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의 건, 각종 조례·규칙 제·개정안, 추가경정 예산안, 민간위탁 동의안, 의견청취안 등을 처리할 예정이다.
주요 안건은 '의왕시의회 사무기구 설치 및 직원 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의회 인사권독립과 관련된 조례·규칙 13건, '의왕시 민원업무 담당공무원 등의 보호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 '의왕시 여성청소년 보건위생물품 지원에 관한 조례안', '의왕시 청소년육성위원회 등의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왕시 청소년시설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의왕시 안전관리자문단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의왕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민간위탁 동의안', '도시계획시설 변경결정에 관한 의견청취안', '의왕도시공사 사장 임용후보자 인사 청문 요청의 건' 등이다.
이 중 의왕도시공사 사장 임용후보자 인사청문은 도시공사 사장을 임명함에 있어 지방공기업에 관한 전문적인 식견과 직무능력을 검증할 예정이다.
또 의왕시의회 인사권독립과 관련된 13개의 조례·규칙 제·개정안은 지방의회의 자율성과 독립성의 기틀을 마련하고 의회가 집행부 견제 기능과 주민대표 기관으로서의 위상이 강화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의회는 오는 10월 예정된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13일부터 24일까지 시민 의견 및 불편사항을 제보 받는다.
시민 제보 대상은 의왕시 주요 시책 및 사업에 대한 문제점 등 시정의 불합리한 사항, 시민생활의 불편사항, 기타 제도 개선사항 등이다.
제보된 의견은 다각적으로 검토해 행정사무감사 자료로 적극 활용할 예정이다.
김학기 의장은 "이번 임시회는 추경예산, 도시공사 사장 임용후보자 인사청문, 의회 인사권독립에 따른 조례·규칙 등은 민생과 직결된 사안인 만큼 모든 시의원들이 안건 처리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