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
칼럼·기고
기자의 눈
피플
정치일반
대통령실
국회·정당
북한
외교
국방
정부
사회일반
사건·사고
법원·검찰
교육·행정
노동·복지·환경
보건·의약
경제일반
정책
금융·증권
산업
IT·과학
부동산
유통
중기·벤처
종합
메트로
경기·인천
세종·충청
영남
호남
강원
제주
세계일반
아시아·호주
북미
중남미
유럽
중동·아프리카
전체
방송
가요
영화
문화
종교
스포츠
여행
다국어뉴스 ENGLISH 中文 Tiếng Việt
패밀리사이트 마켓파워 아투TV 대학동문골프최강전 글로벌리더스클럽
Family Site
Language
지면보기
빗썸, 영업이익 1307억 원으로 흑전…"투자 심리 개선 영향"
넷마블, 김병규 단독대표 체제 전환…"올해는 재도약 변곡점"
장현국 넥써쓰 대표 "4월 크로쓰 첫 테스트, 신작도 공개 예정"
당근, 지난해 영업이익 376억 원…2년 연속 흑자 기록
두나무, 지난해 영업익 1조1863억원…전년比 85% ↑
시작일
종료일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아시아투데이 김윤희 기자 = 빗썸이 가상자산 시장의 회복과 투자 심리 개선으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빗썸은 2024년 매출 4963억 원, 영업이익 1307억 원을 기록했다고 31일 공시했다. 연매출은 전년(1358억 원) 대비 265.4%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1307억 원으로 흑자..
아시아투데이 김윤희 기자 = 넷마블이 각자대표 체제를 유지한지 1년만에 김병규 단독대표 체제로 전환된다. 김 대표는 넷마블의 재도약을 위해 올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31일 김병규 넷마블 대표는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신사옥 지타워 컨벤션홀에서 제 14기 정기 주주총회를 개..
아시아투데이 김윤희 기자 = 장현국 넥써쓰 대표가 내달 블록체인 메인넷 '크로쓰(CROSS)'를 선보인다. 모든 서비스는 '크로쓰X'에서 이뤄지며 향후 게임 이외 다른 분야 확장시에도 크로쓰X 기반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28일 장 대표는 경기 성남시 판교역 테크1타워에서 열린 정기 주주..
아시아투데이 김윤희 기자 = 당근이 수익성 개선 및 지속 성장으로 2년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당근 별도 기준으로 2024년 매출은 1891억 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48%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376억 원으로 전년 대비 3.8배 증가하며 2년 연속 흑자를 기록했다. 연결기준 영업이익..
아시아투데이 김윤희 기자 = 블록체인 및 핀테크 기업 두나무가 투자심리 호조로 연간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1조원을 돌파했다. 28일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두나무의 연결 기준 2024년 매출은 1조 7316억원으로 지난해(1조 7316억원) 대비 70.5% 증가했다. 영업이익..
아시아투데이 김윤희 기자 = 갤럭시(Galxe)의 그래비티(Gravity)의 초당 처리 속도가 업계 최고를 기록했다. 27일 가상자산 분석 플랫폼인 메사리(Messari)의 보고서에 따르면 웹3 슈퍼 앱 갤럭시가 개발 중인 레이어 1 블록체인인 그래비티는 △속도 △처리 능력 △보안 면..
아시아투데이 김윤희 기자 = 경남 산청에서 발생한 회재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국내 대기업이 피해 지역 복구 지원에 나섰다. 27일 재계에 따르면 삼성, SK, 두나무, LG 등은 분야를 막론하고 성금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기업별 특성에 따라 구호 키트, 통신 서비스 등..
아시아투데이 김윤희 기자 = 데브시스터즈가 글로벌 슈퍼 IP 퍼블리셔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데브시스터즈는 쿠키런 IP 가치를 제고해 라이트 게임으로 시장에 도전한다. 아울러 사업간 선순환 구조를 만들어 쿠키런을 독보적인 글로벌 슈퍼 IP로 성장시킨다는 계획이다. 26일 조길현..
아시아투데이 김윤희 기자 = 엔씨소프트가 기술적 혁신 및 게임성으로 재미있는 게임을 만들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26일 박병무 엔씨 공동대표는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엔씨소프트 R&D센터에서 제28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엔씨소프트는 게임성, 기술력 등 기본으로 돌아가는 데 충실할 것"이라..
아시아투데이 김윤희 기자 = 업비트·증권플러스·증권플러스 비상장을 운영하는 두나무 ESG 경영위원회가 국내 대형 산불 피해 복구를 위해 지원에 나섰다. 25일 두나무는 총 10억원 규모의 성금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 지난 21일 경남 산청군에서 발발한 산불이 경북 의성, 울산 울주..
아시아투데이 김윤희 기자 = 이더리움(Ethereum, ETH)이 최근 악재가 이어지며, 1700달러대까지 하락한 후 2000달러대를 재 돌파했다. 일주일 전 대비 이더리움은 6% 상승했다. 일각에서는 6월까지 최대 65% 상승할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된다. 24일 오후 1시 38분..
아시아투데이 김윤희 기자 = 모바일 게임사 위메이드플레이는 24일 정기 주주총회 및 이사회를 통해 신임 대표로 우상준 대표를 선임했다. 우 신임 대표는 2003년 NHN을 시작으로 NHN엔터테인먼트 총괄이사, NHN블랙픽 대표를 거쳐 2022년부터 메타보라 대표로 재직해 온 게임 및 I..
아시아투데이 김윤희 기자 = 바이낸스 코인(BNB)이 일주일 동안 18% 상승하며 고공행진 하고 있다. 이 같은 상승세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일가가 바이낸스의 미국 법인 지분 취득을 논의 중이라는 사실이 알려지며 영향을 받았다. 아울러 바이낸스 스마트 체인(BSC)의 거래량이 증..
아시아투데이 김윤희 기자 = 시가총액 2위인 이더리움이 일주일간 약 8% 급락하며 1900만 달러대에 거래되고 있다. 17일 가상자산 글로벌 시황 중계 사이트 코인마켓캡에서 1시 25분 기준 이더리움은 7.85% 하락한 1905달러를 기록했다. 이더리움은 2023년 말 이후 처음으로..
아시아투데이 김윤희 기자 = 엑스알피(XRP)가 24시간 전 대비 3%가량 상승했다. 리플(Ripple)이 두바이 금융 서비스 당국(DFSA)으로부터 가상자산 결제 서비스를 승인받으며 호재로 작용했다. XRP ETF 승인 가능성이 높아진 것과, 리플 XRP 소송이 마무리 수순을 밟은 것..
아시아투데이 김윤희 기자 = 비트코인과 알트코인이 일주일 전 대비 전부 하락세를 기록한 가운데, 최근 가장 주목받고 있는 스테이블코인인 '테더(USDT)'만 소폭 상승했다. 기업들이 스테이블코인을 포함한 결제 시스템을 제공할 계획을 밝히며 테더가 수혜를 받을 수 있다는 가능성이 제기됐기..
아시아투데이 김윤희 기자 = 미국 경제 지표 급락에 가상자산 시장도 하락세를 기록하고 있다. 11일 글로벌 가상자산 시황 중계 사이트 코인마켓캡에서 오후1시57분 기준 비트코인은 24시간 전 대비 3.2%하락한 7만9771달러에 거래 중이다. 8만달러 대가 무너졌다. 같은시각 이더리움..
아시아투데이 김윤희 기자 = 빗썸이 미국 경제지 포브스의 '가장 신뢰할 수 있는 가상자산 사업자' 평가에서 2점대(10점 만점)를 기록하면서 올 하반기 예정인 IPO에 부정적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불투명한 지배구조로 감사·투명성 부문에서 0점을 받으면서 투자자 신뢰와 관심도가 감..
아시아투데이 김윤희 기자 = 최근 비트코인(BTC) 시세가 계속 하락하고 있는 가운데, 전문가들의 전망이 엇갈리고 있다. 10일 글로벌 가상자산 시황 중계 사이트 코인마켓캡에서 오전9시24분 기준 비트코인은 24시간 전 대비 6.26% 하락한 8만545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이는 7일전..
아시아투데이 김윤희 기자 = 국내에 체류중인 외국인이 늘면서 금융이나 보험 등 생활에 필요한 서비스로 외국인 이용자를 공략하는 국내 기업들도 많아지고 있다. 법무부의 체류 외국인 통계 자료에 따르면 국내 체류 외국인은 2024년 265만 783명으로 2023년 대비 5.7% 증가했다...
문형배·이미선 ‘임기 연장’시켜 헌재 휘두르려는 野
“대행은 대통령몫 헌법재판관 임명 불가”… 野, 입법폭주..
‘헌법학자’ 황도수 교수 “尹 탄핵 기각 예상… 재판관..
17개월 만 공매도 재개…2차전지株 조 단위 대차잔고 ‘..
김승연 회장, 세 아들에 지분 11.32% 증여… 경영승..
SK하이닉스 찾은 한덕수 대행 “반도체 지원 흔들림 없이..
[정준길의 법이 정치를 만났을 때] 사면초가(四面楚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