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이천시, 3분기 민원처리·전화친절 우수 공무원 시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18010010091

글자크기

닫기

이천 남명우 기자

승인 : 2024. 10. 18. 14:24

3개 분야 16명 선발
이천시 2024년 3분기 민원처리및 우수공무원 시상
이천시 김경희 시장이 지난 17일 2024년도 3분기 민원처리 및 전화친절 우수 공무원 시상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이천시
경기 이천시가 지난 17일 적극적으로 민원에 응대하고 민원 서비스 향상에 이바지한 우수 공무원을 격려하기 위해 '2024년 3분기 민원 처리 및 전화친절 우수 공무원' 16명에 대한 시상식을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민원 단축, 누리집 칭찬공무원, 전화친절 우수 공무원 등 3개 분야에서 16명의 공무원을 선발해 각각 최우수, 우수, 장려상과 시상금을 전달했다.

단축 분야 복합민원 부문 최우수 수상자인 보건위생과 전예린 주무관은 '영업 신고 사전심사' 민원을 67.69%의 단축률로 처리해 높은 점수를 받았다. 허가과 신현서 주무관과 양지수 주무관은 '개발행위허가' 민원 단축 처리로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단축 분야 단순 민원 부문에서는 '사회보장급여 신청' 민원을 86.88%의 단축률로 처리한 청년아동과 차현희 주무관이 최우수를, 토지정보과 김희주 주무관과 민원여권과 심병국 주무관이 각각 우수상과 장려상을 수상했다.
또 이중국적을 가진 배우자와의 혼인신고 과정에서 국적 포기를 하지 않도록 적극적인 민원 처리를 하여 시민에게 칭찬받은 민원여권과 허귀옥 주무관을 비롯해, 토지정보과 엄성희 팀장과 조혜솔 주무관, 창전동 박정화 팀장이 각각 누리집 칭찬공무원으로 선정됐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민원 처리 우수 공무원들과의 간담회 시간을 갖고 "민원 현장의 최일선에서 겪는 여러 가지 어려움이 있음에도 적극적으로 노력해주는 여러분에게 고마움을 표한다"라며 직원들을 격려하고 "앞으로도 민원 업무 담당자와 지속하여 소통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여러분의 근무 환경 개선에도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남명우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