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천시와 동경기인삼농협이 공동으로 주관하여 열리는 이번 축제는 지역주민들이 함께 어우러지는 축제로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체험이 함께하는 고품격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개막식은 오는 25일 오후 2시 이천인삼축제 무대에서 열린다.
'행복나눔 이천인삼, 건강나눔 이천인삼'이라는 슬로건으로 펼쳐지는 이번 축제에선 체험, 공연,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인삼 수확 철을 맞아 6년근 인삼도 만날 수 있다.
축제 기간 방문객들은 품질 좋고 향긋한 인삼 구매 외에도 다양한 행사를 즐길 수 있다. 인삼 족욕, 수지침, 인삼 씨 고르기, 인삼 중량 맞추기, 페이스페인팅 등의 다채로운 체험행사와 다양한 인삼요리를 맛볼 수 있는 인삼 먹거리 등을 제공하는 먹거리장터도 준비되어 있어 방문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천인삼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이천인삼의 판로 확대 및 인삼 농가의 소득 증가에 이바지하고자 개최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이천인삼의 우수한 효능과 인삼의 복용 방법, 인삼을 활용한 음식 등을 소개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친숙하게 인삼을 접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를 한다.
김경의 이천시장은 "이천인삼축제를 통해 이천의 매력을 더욱 널리 알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며 "무엇보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축제를 준비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