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평택대, 유웅환 박사 초청 반도체 강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1007010002890

글자크기

닫기

평택 이진 기자

승인 : 2024. 10. 07. 10:51

반도체 명문 사학 도약 꿈꾸는 평택대학교
평택대, 유웅환 박사 초청 반도체 강연
평택대 전경
평택대가 '반도체 명문 사학'으로 도약을 꾀한다. 세계 최대의 반도체 수도를 지향하는 평택시에 위치한 장점을 최대한 활용한다는 구상이다.

평택대 부트캠프사업단은 오는 10일 '반도체 열전'의 저자인 유웅환 박사를 초청해 '반도체 기본교양'이란 제목의 특별강좌를 연다고 7일 밝혔다.

유웅환 박사는 제20대 대통령직 인수위원회 경제2분과 소속 인수위원으로 있으면서 부트캠프를 비롯한 현 정부의 반도체 정책과 함께 대한민국 4차 산업혁명의 기본틀을 설계하는 등 반도체 전문가로 꼽힌다.

인텔·삼성전자·현대차·SK텔레콤 등 국내외 기업에서 임원 등을 지냈고 최근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산하 한국벤처투자 대표를 맡아 정책금융인 모태펀드 운영을 책임지기도 했다.
실리콘밸리 인텔의 수석매니저가 된 스토리 등이 담긴 '사람은 사람의 꿈에 반한다'라는 저서를 쓰기도 한 유웅환 박사의 특강을 통해 학생들은 물론 일반인들도 반도체에 대한 이해와 함께 미래 우리 사회의 비전도 살피는 기회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평택대에서 2024학년도부터 5년간 교육부 주관으로 이뤄지는 '첨단산업 인재양성 부트캠프'는 반도체 산업에 필요한 인재를 신속하게 양성하기 위한 단기교육과정 프로그램이다.

참여학생들은 △반도체 장비설계 △반도체 회로설계 △반도체 장비엔지니어링 등 3개의 트랙 중 하나를 선택해 수강할 수 있으며 이수 시 수료증, 마이크로디그리 등을 수여 받을 수 있다.
이진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