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일 중소기업유통센터에 따르면 지난 28일부터 29일까지 열린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프라이빗 라벨(PLMA) 전시회는 세계제조사협회가 주최하는 세계 최대 자체브랜드(Private Brand) 전문 전시회로 철저한 기업 간 거래(B2B) 운영 체계와 함께 실제 구매력이 있는 120개국의 빅 바이어(코스트코·월마트·타겟·알버트 하임 등)가 2만8000명 이상이 참가하는 소비재 전시회이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한국 중소기업 10개사를 위해 암스테르담 PLMA 전시회에 공동 한국관을 구성해 참여기업의 전시회 참가와 구매 상담을 지원했다. PLMA 한국관에 참가한 냉동식품, 김, 음료 등 식품 5개사와 캔들, 밀폐용기 등의 생활용품 5개사는 이틀 간 유럽 현지 빅 바이어어와 159건의 수출 상담을 통해 1100만 달러의 상담액을 기록했다. 특히 튤립인터내셔널은 알로에, 코코넛 음료를 선보이며 유럽 리테일 바이어와 3건, 김 업체인 가리미는 리투아니아 바이어 등과 2건, 부각 업체인 씨월드는 오스트리아 바이어와 1건 총 6건의 향후 수출을 약속하는 수출협약을 상담 현장에서 체결했다.
이태식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이사는 "암스테르담 PLMA 한국관 참가를 시작으로 우수한 한국 중소기업의 국제전시회 참가에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