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일동바이오사이언스, 태국 FDA 포스트바이오틱스 식품원료 등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411010006316

글자크기

닫기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승인 : 2024. 04. 11. 11:13

현지 진출 유리 조건 확보…원료 공급·ODM 사업 추진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본사 전경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일동제약그룹의 건강기능식품 사업 회사인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기능성 포스트바이오틱스 'RHT3201'을 태국 식품의약국(Thai FDA) 식품 원료로 등록, 현지 진출을 위한 유리한 요건을 확보했다.

11일 회사 측에 따르면 RHT3201은 유산균의 일종인 '락티카제이바실러스 람노서스 IDCC 3201'을 사균체 형태로 가공한 포스트바이오틱스로, 피부 면역과 관련한 기능성 제품의 원료 등으로 활용되고 있다.

이번 태국 FDA 식품 원료 등록을 통해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RHT3201에 대한 우수성과 안전성을 인정 받음과 동시에 태국 시장 진출에 유리한 요건을 갖추게 됐다. 태국 현지 업체들을 상대로 한 원료 사업은 물론, 제조업자 개발생산(ODM) 방식의 완제품 공급 등을 타진할 방침이다.

또 프로바이오틱스와 포스트바이오틱스 등 자사가 보유한 다양한 기능성 원료 및 소재에 대한 추가 등록 추진을 통해 사업 확대와 다변화에 나설 계획이다.
앞서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유산균 원료 수출 등을 통해 태국 시장 개척에 힘써왔다. 특히 지난해의 경우 태국 파트너 업체에 공급하는 ODM 제품이 현지의 유명 드러그 스토어에서 프로바이오틱스 부문 판매 우수 브랜드에 선정되는 등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측은 자사의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 및 포스트바이오틱스와 관련한 전문 역량과 제조 인프라, 4중 코팅 공법을 비롯한 원천기술 등을 적극적으로 알리는 한편 지역 특색에 맞춘 현지 마케팅 등을 통해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