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올해로 55회째 개최되는 이번 전시회는 세계 3대 코스모프로프 중 가장 오래된 전시회로 미용·뷰티 분야에서 최고 권위를 자랑한다는 것이 KOTRA 측의 설명이다. 올해 전체 참가사는 총 60개국 약 3000개사로, 코로나 이전 수준을 완전히 회복했다.
이번 통합한국관은 5개 기관이 공동으로 운영하며, 총 240개 기업이 참여해 역대 최대규모로 구성됐다. 참가기업이 통일된 'KOREA' 브랜드를 활용해 글로벌 뷰티산업에서 대한민국의 브랜드 위상을 한층 강화한다는 점에서도 의미가 크다고 KOTRA는 덧붙였다.
한편, 올해 전시회에 참가하는 전체 한국기업 수는 약 275개사로, 지난해 대비 약 10% 증가했다. KOTRA는 수출과 직결되는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참가 준비 단계부터 사후까지 전주기 지원을 준비했다.
사전단계에서는 지난 8일 통합한국관 참가사뿐만 아니라 유럽 진출에 관심 있는 국내 뷰티 기업을 대상으로 '유럽 화장품 시장진출 웨비나'를 개최했다.
KOTRA에 따르면 국내기업 150여 개사가 참가했고, 글로벌 뷰티산업 컨설팅사인 뷰티스트림, 전시주최사인 볼로냐 피에라(Bologna Fiera)를 초청해 △2024-27 글로벌 화장품 산업트렌드 △유럽 및 이탈리아 화장품 시장동향 △'코스모프로프 2024' 트렌드 등 유럽시장 진출에 도움이 되는 실용적인 정보를 제공했다.
전시 기간에는 통합한국관 성과를 확대하기 위해 KOTRA 해외무역관 31개소와 협업해 해외 바이어 450개사를 현장으로 초청한다.
KOTA 관계자는 "KOTRA의 이러한 적극적인 현장 지원에 힘입어 펩타이드 성분의 안티에이징 스키케어 라인을 생산하는 P사는 유망 바이어 7개사와 약 8만 6000달러 규모의 계약을 체결하는 등 유효 상담이 이어지고 있다"고 말했다.
전시장에서는 유럽에 수출을 희망하는 국내 뷰티분야 수출 초보 기업 10개사로 구성된 'K-뷰티 Next 홍보관'도 운영한다. 또 22일(현지시간)에는 'K-뷰티 스킨케어 루틴(Routine)'이라는 주제로 연령대별 피부관리 시연 이벤트를 진행한다. 현지 인플루언서를 활용해 현장 영상을 SNS 홍보용 동영상으로 제작해 향후 현지 유통망 기업의 테스트 오더까지 이어질 수 있도록 집중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유정열 KOTRA 사장은 "볼로냐 코스모프로프 전시회는 유럽을 비롯한 해외 프리미엄 시장에 K-뷰티를 널리 알릴 수 있는 중요한 행사"라며 "KOTRA가 그동안 쌓아온 마케팅 노하우와 역량을 총동원해 수출 성과 체결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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