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온라인 사이트서 부품·수리 도구 구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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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1일 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지난해 8월 해당 프로그램을 미국에 처음 도입한 데 이어 올해 5월 국내에도 이를 도입했다. 이번 서비스 지역 확대로 영국·프랑스·독일·이탈리아·네덜란드·벨기에·스웨덴·스페인·폴란드 유럽 9개국 소비자들도 현지 삼성전자 매장이나 전문 수리 업체의 온라인 사이트에서 필요한 부품과 수리 도구를 구입해 갤럭시 제품을 직접 수리할 수 있게 된다.
자가 수리를 지원하는 스마트폰은 국내와 동일하게 갤럭시 S20·S21·S22 시리즈로 디스플레이, 후면 커버, 충전 포트 등 3개 부품이 자가 수리 대상이다.
국내와 동일하게 갤럭시 북 프로 39.6㎝(15.6인치) 시리즈 노트북도 자가 수리가 가능해지는데, 터치패드와 지문 인식 전원 버튼 등 총 7개 부품이 대상이다. 단 갤럭시 북 프로 시리즈의 경우 제품이 출시된 독일·스웨덴·영국·이탈리아 등 4개국에서만 자가 수리를 지원한다.
자가 수리를 원하는 해당 국가의 소비자는 각국의 삼성전자 홈페이지에서 부품 별 수리 매뉴얼과 동영상을 확인할 수 있다.
부품을 교체한 후에는 '자가 수리 도우미 앱'을 활용해 새로운 부품이 제대로 동작하도록 최적화 할 수 있다. 이후 '삼성 멤버스 앱'의 자가진단 기능을 통해 수리 결과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