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셀론텍, 무릎관절강 내 콜라겐 주사제 ‘카티졸 프라임’ 출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110010005065

글자크기

닫기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승인 : 2023. 01. 10. 11:00

미FDA로부터 승인받은 아텔로콜라겐 주성분
카티졸 패키지- 프라임
/자료=셀론텍
재생의료 전문 바이오 기업 셀론텍은 무릎관절강 내 콜라겐 주사제 카티졸의 5회 요법 제품 '카티졸 프라임'을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카티졸(CartiZol, 콜라겐사용조직보충재)은 관절 연골조직 표면층(연골막)의 주성분인 콜라겐 주사제형 의료기기로, 관절연골 보호 및 강화를 통해 통증 완화, 운동 기능 개선 등의 치료 효과가 있다.

카티졸은 셀론텍이 세계 최초로 개발한 무릎관절강 내 콜라겐 주사제로 아텔로콜라겐이 주성분이다. 아텔로콜라겐은 셀론텍만의 특허 받은 기술로 생산된, 국내에서 유일하게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승인받은 고순도 콜라겐으로 FDA 원료의약품집(DMF)에 등재돼 있다.

삼성의료원, 서울성모병원 등의 대학병원에서 임상을 완료해 효능 및 안전성을 입증했고 신의료기술 평가와 보건신기술 인증을 받은 제품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다.
이번에 출시되는 '카티졸 프라임'은 주로 의원 및 중소형 병원의 외래 진료에서 사용할 수 있으며 1회 투여 시 발생하는 환자 부담가가 기존의 엑티브, 엑스트라, 울트라 보다 낮아 초기 치료 비용이 부담되는 환자들에게 선택 범위를 넓힐 수 있는 장점이 있다고 회사 측은 강조했다.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