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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 SKT 제휴 AI 기반 음성인식 금융서비스 종료…“이용률 저조”

국민은행, SKT 제휴 AI 기반 음성인식 금융서비스 종료…“이용률 저조”

기사승인 2021. 06. 15. 11: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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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민은행이 SKT와의 제휴로 제공하던 누구(NUGU·스마트스피커) 음성인식 금융서비스를 종료한다.

15일 금융권에 따르면 국민은행은 다음 달 20일부터 NUGU 음성인식 금융서비스를 종료한다.

NUGU 음성인식 금융서비스는 SKT의 인공지능(AI) 기반 음성인식 플랫폼 NUGU를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로 음성인식 스피커를 통한 환율 정보 확인, 인근 영업점 번호표의 비대면 발행 등이 가능하다.

시중은행들 중에서는 하나은행과 농협은행이 SKT와 제휴를 맺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민은행은 2017년에 SKT와 제휴를 맺은 바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용률이 저조해 SKT 측에서 서비스 종료를 요청했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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