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결과
757건 중 1~10건
  • 기간
    1. 전체
    2. 1주
    3. 1개월
    4. 1년
    5. ~
    6. 직접입력

  • 범위
    1. 제목+본문
    2. 제목
    3. 본문
  • 상세검색
    1. 여러개의 단어를 입력하실때는 쉼표(,)로 구분해서 입력하세요.

초기화

소형·준대형 시대…그 중심엔 현대차그룹
아시아투데이 강태윤 기자 =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대형차 전성시대가 저물고 가성비가 좋은 소형차가 인기를 끌고 있다. 현대차 그랜저와 기아 셀토스가 준대형차와 소형차 시장의 급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높은 상품성을 바탕으로 준대형은 세단의 편안한 승차감이, 소형은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현대차·기아, 소형·준대형 시장 급성장 견인
아시아투데이 강태윤 기자 =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대형차 전성시대가 저물고 가성비가 좋은 소형차가 인기를 끌고 있다. 현대차 그랜저와 기아 셀토스가 준대형차와 소형차 시장의 급성장을 주도하고 있다. 높은 상품성을 바탕으로 준대형은 세단의 편안한 승차감이, 소형은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자동차 수출, 10개월만에 역대 최고 실적 돌파
아시아투데이 강태윤 기자 = 올해 지난달까지 자동차 수출 금액은 총 580억달러를 기록하며 역대 최고 기록이었던 작년 수출실적(541억달러)을 돌파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올해 수출 목표인 570억달러 역시 상회하는 실적이다. 월간 기준으로 보면 자동차 수출은 지난해 7월부터 올해 1..

기아 신형 K5, 닷새 만에 사전계약 6000대…중형세단 왕좌 탈환 시동
아시아투데이 우성민 기자 = 기아가 2일 대표 중형 세단인 K5의 부분변경(페이스리프트) 모델 '더 뉴 K5'를 출시했다. 지난 2019년 3세대 모델 출시 이후 약 4년 만에 새롭게 출시된 K5는 역동적이면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과 다양한 첨단 사양을 적용해 상품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

현대차·기아 "안드로이드 오토·카플레이 무선 연결 지원"
아시아투데이 우성민 기자 = 앞으로 현대자동차·기아 차량에서 안드로이드 오토 등 폰 프로젝션 서비스를 무선 연결을 통해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현대차·기아는 21일 인포테인먼트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구글 안드로이드 오토와 애플 카플레이의 무선 연결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

MZ들의 'HIP한 올드카'는…현대차 갤로퍼·기아 뉴모닝
아시아투데이 강태윤 기자 = 최근 자동차 업계에서 브랜드 정체성을 확립하고자 역사적인 모델의 헤리티지를 계승하는 트렌드가 활발해지고 있다. 중고차 업계에서도 기존 세대에게는 높은 희소가치와 함께 향수와 추억을 불러 일으키고 MZ세대에게는 올드카가 트렌디한 '힙(HIP)카'로 주목받으며..

현대차·제네시스, 美 J.D.파워 신기술 만족도 조사서 1~2위 석권
아시아투데이 우성민 기자 = 현대자동차와 제네시스가 J.D.파워 선정 신차 첨단 기술 만족도 조사에서 상위권을 석권하며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미국의 시장조사기관 J.D.파워는 24일(현지시간) '2023 미국 기술 경험 지수 조사(TXI)'에서 제네시스(656점)와 현대차(547점)가..

현대차·기아, 출고 적체 해소… 투싼·아반떼·쏘나타 하이브리드 빼고 두달이면 ‘OK’
아시아투데이 우성민 기자 = 최근 반도체 공급난 완화로 현대자동차·기아의 신차 출고 적체가 해소되고 있는 가운데 인기가 높은 하이브리드 차량의 대기기간도 크게 단축된 것으로 나타났다. 인기 차종인 하이브리드 차량도 빠르면 한달 만에 받을 수 있는 상황이 됐다. 2일 현대차·기아의 8월..

[시승기]덩치 빼고 다 있다…팔방미인 전기차 ‘디 올 뉴 코나 일렉트릭’
속초//아시아투데이 홍선미 기자 = 소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 '디 올 뉴 코나'는 현대자동차가 전기차로 작정하고 만든 모델이다. 가솔린과 전기차 모델을 모두 출시했지만, 전기차를 중심에 두고 디자인했기 때문에 내연 모델도 전기차 느낌을 낸다. 신형 코나의 전기차 모델을 직접 타보..

"생산 인력 늘려달라"…현대차 노조원 기습 파업에 아산공장 멈췄다
아시아투데이 홍선미 기자 = 현대자동차 아산공장 노동조합이 6일 "생산 인력을 늘려달라"고 요구하며 생산라인을 멈춰 세웠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아산공장 의장라인(부품 조립공정) 일부 노조 대의원은 이날 오후 1시께 기습 파업에 들어갔다. 현대차측은 공장 임직원들에게 "이는 노동조합..
1 2 3 4 5 next block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