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성결대, 유아교육 분야 韓·中 협력 강화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227010014922

글자크기

닫기

엄명수 기자

승인 : 2025. 02. 27. 17:44

산둥성웨이하이직업대학과 업무협약
이경진 학과장, 성결대 유아교육과 강점 바탕으로 협력방안 논의
성결대
성결대 유아교육과와 웨이하이직업대학이 자난 25일 협약을 한·중 유아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맞춤형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을 맺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결대학교
성결대학교는 지난 25일 중국 산둥성웨이하이직업대학 취학전교육학과와 한·중 유아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맞춤형 공동연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산둥성웨이하이직업대학에서 진행된 이날 협약식에는 성결대학교 유아교육과의 이경진 학과장 및 웨이하이직업대학 장운화 교육학부 학장, 양 학교 교수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양 대학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한·중 유아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운영 협력 △한·중 유아교육 맞춤형 공동연구 및 교수 교류, 학술 포럼 협력 △한·중 유아교육 관련 자료 및 정보 교류 △한·중 유아 관련 전공 대학생을 위한 현장 체험 기회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리웨이웨이 대외교류센터 주임은 "성결대학교의 우수한 유아교육 프로그램이 웨이하이직업대학 학생과 교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경진 학과장은 "한·중 영유아 교육프로그램 개발을 비롯해 성결대학교 유아교육과의 강점을 바탕으로 실질적인 협력 방안을 마련하고 지속적으로 논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