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KCC, 서울리빙디자인페어 공공예술에 친환경 페인트 지원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227010014798

글자크기

닫기

장지영 기자

승인 : 2025. 02. 27. 14:03

KCC 친환경페인 활용, 1000명 관람객 직접 페인팅 참여
2025 서울리빙디자인페어 ESG 특별관 1000 프로젝트 행사에서 관람객들이 KCC의 숲으로 올인원 제품을 활용하여 대형캔버스를 꾸미고 있다_1
2025 서울리빙디자인페어 ESG 특별관 1000 프로젝트 행사에서 관람객들이 KCC의 숲으로 올인원 제품을 활용하여 대형캔버스를 꾸미고 있다./KCC
KCC가 키뮤스튜디오, 디자인하우스와 함께 다음달 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서울리빙디자인페어' ESG특별관에서 '1000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27일 KCC에 따르면 이번 프로젝트는 1000명 관람객이 하나의 예술작품을 함께 만들어 가는 공공예술 퍼포먼스다. 각기 다른 주체들이 하나의 작품을 완성해 나가는 과정을 통해 각자 생각과 개성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이를 존중하는 다양성과 포용성이 얼마나 아름다울 수 있는지를 알리기 위해 기획했다.

KCC는 ESG(환경·사회·지배구조)가치 중 하나인 '친환경'을 표현하는 의미로 수성페인트 '숲으로 올인원'을 지원하며 프로젝트에 참여했다. 관람객들은 ESG특별관에 마련된 ESG아트체험존에서 KCC '숲으로 올인원'을 활용해 벽에 걸린 대형 캔버스를 마음껏 꾸미며 1000프로젝트 완성에 힘을 보탤 수 있다.

ESG특별관은 아트 체험존 외에도 △ESG 관련 문제를 풀며 ESG를 알아가는 퀴즈존 △아트체험을 위한 작업복을 착용하고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체험준비존 △키뮤스튜디오가 특별한 디자이너로 부르는 발달장애인 작품을 전시한 ESG갤러리존 △기념품을 구매하거나 이벤트 완료 관람객에 굿즈를 증정하는 ESG굿즈존 등으로 구성했다.

또한 KCC는 행사 기간 동안 관람객 참여를 독려하기 위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뒤 '숲으로 올인원' 제품과 함께 찍은 인증샷을 지정된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KCC 관계자는 "발달장애인 아티스트들과 협력해 세상의 경계를 허무는 의미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내는 키뮤스튜디오와의 협업은 회사 ESG 가치이기도 한 다양성과 포용성을 실천할 수 있는 의미 있는 파트너십"이라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ESG 중요성을 체감하고 친환경 제품 가치를 직접 경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장지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