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7일 하남시에 따르면 이 시장은 전날 미사강변대로 120 어린이도서관 부지에서 열린 '하남시 어린이 영어특화 도서관 기공식'에서 이같이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현재 시장과 금광연 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이창근 국민의힘 하남을 당협위원장, 도·시의원, 김선배 대한노인회 하남지회장, 김하정(학생) 아동참여위원회 위원장, 시민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 국민의례, 내빈소개, 경과보고, 기념사, 축사, 특별공연(팝핀릴건·이하윤) 발파 순으로 진행됐다.
하남시 어린이 영어특화 도서관은 오는 2026년 개관을 목표로 총사업비 178억원을 투입해 부지면적 2000㎡에 연면적 3752.7㎡, 지하 1층~지상 4층 규모로 지어진다.
주요 시설을 보면 유아·저학년 자료실, 북카페, 영어특화 및 고학년 자료실, 사무실, 영어특화공간(영상, 체험, 창작, 휴시, 다목적 홀) 등을 조성해 어린이와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영어특화 서비스와 체험의 장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앞서 시는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2022년 6월 어린이도서관 기본계획 수립을 시작으로 △시민설문조사 및 주민설명회 개최 △공공건축물 건축기획 심의 △기본 및 실시설계 착수 △주민설명회 개최 △경기도 기술심의를 거쳐 공사에 착공했다.
이현재 시장은 "인재 양성이 우리 하남의 미래를 만들어간다"며, "하남시를 빛내는 글로벌 인재를 키워낼 수 있도록 국내 최고 수준의 어린이 영어특화도서관을 건립하는 데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금광연 의장은 축사에서 "하남시 어린이 영어특화 도서관 기공식을 시민 여러분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드린다"며 "앞으로 하남시의회는 시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하남시가 더욱 발전할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