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청양군 혁신 행정 빛났다…‘주민 맞춤형 서비스’ 인정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227010014435

글자크기

닫기

청양 배승빈 기자

승인 : 2025. 02. 27. 09:11

행안부 '지방자치단체혁신평가' 우수기관 선정
면 단위 부족 인프라 개선, 찾아가는 의료원 등 높은 평가
190729 청양군청 전경
청양군청 전경.
충남 청양군이 '2024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주민 맞춤형 서비스 정책을 펼친 공로가 인정됐다.

27일 청양군에 따르면 행정안전부가 전국 243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기관장의 혁신 리더십 △현장 중심 소통 △주민 서비스 개선 및 행정 사각지대 해소 등 4개 분야 11개 항목을 평가했다.

청양군은 평가 항목 중 △혁신 활동 참여 및 내재화 △주민 서비스 개선 및 행정 사각지대 해소 △칸막이 해소 및 협력 △기관 대표 과제 수행 △국민 체감도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군은 지난해 '행복 100세, 고령친화도시 조성의 해'로 지정하고 다양한 주민 맞춤형 서비스 등 혁신 행정을 실천해온 점이 높이 평가됐다.

'주민서비스 心부름꾼, 부르면 달려가유'를 통해 면 단위 생활 인프라 부족으로 인한 생활 서비스를 제공했다.

농촌형 일자리 정보플랫폼-일자리정보망, 찾아가는 의료원 등 운영을 통해 행정 사각지대를 해소하며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 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친 것도 돋보인다.

군은 이번 선정으로 주민 중심의 혁신 정책을 통해 지속 가능한 지역 발전을 위한 기반마련의 성과와 행정 혁신에 대한 강한 의지를 입증했다.

김돈곤 군수는 "혁신에 대한 강력한 의지와 실행이 혁신평가 우수기관에 선정되는 값진 결과로 이어졌다"며 "앞으로도 군민 모두가 변화를 체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혁신 과제를 발굴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한 행정 서비스 창출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승빈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