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장성군, 국도비 확보 선제적 대응…1110억원 공모사업 발굴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227010014397

글자크기

닫기

장성 신동준 기자

승인 : 2025. 02. 27. 08:48

장성군
김한종 군수가 지난 25일 군청 상황실에서 공모사업 대응계획 보고회를 주재하고 있다. /장성군
전남 장성군이 국·도비 확보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장성군은 지난 25일 군청 상황실에서 김한종 군수 주재로 '공모사업 대응계획 보고회'를 가졌다고 27일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선 올해 중앙부처, 전라남도 공모사업 가운데 군에서 추진 가능한 40건, 총 사업비 1110억원 규모 사업에 대한 설명과 추진계획, 사업 타당성 검토 등을 진행했다.

특히 방송인이자 요리연구가, 외식사업가인 백종원 대표의 ㈜더본코리아와 함께 하는 '황룡전통시장 활성화 프로젝트'가 눈길을 끌었다.

장성군은 2023년 ㈜더본코리아와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래 장성산 농특산물을 이용한 상무대 상생급식 메뉴 개발, 황룡시장 활성화 및 시설개선방안 마련 연구용역 등 적극적인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이와 함께 오는 6월 무렵, 특화음식 개발과 인력 양성 등을 추진하는 더본외식산업개발원 장성센터가 문을 열 예정이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지역 발전에 파급효과가 큰 대규모 공모사업에 선정될 수 있도록 정부 공모사업 동향을 지속적으로 분석하고, 국도비 재원 확보를 위한 선제적 대응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신동준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