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성남시 ‘꽃’ 철쭉보러 청계산 옛골마을로 오십쇼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40423010012605

글자크기

닫기

성남 엄명수 기자

승인 : 2024. 04. 23. 10:57

청계산 철쭉축제추지위원회 주관 ‘철쭉 축제’ 개최
철쭉춪제
청계산 철쭉추진위원회는 오는 27일 청계산 자락 옛골마을에서 철쭉축제를 연다. 사진은 지난해 열린 철쭉 축제 모습/청계산철쭉추진위원회
경기 성남시의 '시화'인 철쭉을 널리 알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된 '철쭉 축제'가 오는 27일 청계산 자락 옛골마을에서 개최된다.

23일 시에 따르면 청계산 철쭉축제 추진위원회가 마련한 이번 철쭉 축제는 올해로 18년째로 가수 김범룡 등 초청가수 특설무대를 비롯한 주민자치 프로그램 등 다채로운 공연이 펼쳐진다.

또 성남예총이 주관하는 미니콘서트도 행사장 주변에서 열린다.

미니콘서트는 초청 가수 이진관, 한승기, 프레스리, 임현정 등이 출연해 가요와 트로트 공연으로 축제 분위기를 달굴 예정이다.
이와 함께 행사장 주변에는 먹거리 장터가 펼쳐진다. 철쭉을 주제로 한 포토존, 인물 캐리커처, 페이스페인팅, 룰렛 돌리기, 경품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와 복지 사각지대 발굴을 위한 사회복지 상담 부스도 설치 운영한다.

시 관계자는 "행사가 열리는 청계산 자락 옛골마을은 등산객이 많아 전집, 두붓집, 막걸릿집 등 많은 음식점이 모여 상권을 형성하고 있다"면서 "봄의 한가운데서 시민과 등산객, 상인 모두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철쭉 절정기에 행사를 추진하게 됐다"고 말했다.



엄명수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