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백신으로 접종하는 헝가리....국민 절반 가량 1차 접종 완료
아시아투데이 김채은 부다페스트 통신원 = 헝가리 정부 공식 홈페이지(abouthungary.hu)에 따르면 6일(현지시간) 기준 헝가리 전체 인구의 44%에 달하는 415만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을 완료했다. 이 가운데 절반에 가까운 230만 명이 2..
EU내 백신 최다 접종국 2위 헝가리, 일일 신규확진자 수 8천명 돌파
아시아투데이 김채은 부다페스트 통신원 = 지난 9일 헝가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1차 접종자 수가 100민명을 넘긴 것으로 집계됐다. 이는 유럽연합(EU) 내 백신 최다 접종 2위에 해당한다. 헝가리 정부 통계에 따르면 지금까지 약 인구의 10%가 1차 접종을 마..

부다페스트 '세체니 다리' 재건 공사 시작, 2023년까지 출입 통제
아시아투데이 김채은 부다페스트 통신원 = 헝가리 부다페스트의 상징이자 대표 야경 명소로 꼽히는 세체니 다리(Szechenyi Lanchid)가 올해 봄부터 재건 공사에 돌입한다. 부다페스트 교통센터(BKK)는 헝가리의 주요 문화유산 중 하나인 세체니 다리가 현대화 작업을 위해 상반기부터..

헝가리, 스푸트니크V 접종 단독 강행... EU 합의 무시
아시아투데이 김채은 부다페스트 통신원 = 30일(현지시간) 씨야르토 헝가리 외무장관에 따르면 지난 28일에 도착한 러시아 백신 스푸트니크V는 우선순위인 의료계 자원봉사자 3천 명에게 접종될 예정이라고 헝가리 언론이 보도했다. 또한, 해당 러시아 백신이 부작용을 일으키지 않는다면 곧바로..

헝가리, 결국 24일 단 하루 야간통행금지 해제 발표
아시아투데이 김채은 부다페스트 통신원 = 헝가리 정부는 21일(현지시간)에 열린 온라인 기자간담회에서 한 달 전부터 논의한 24일 성탄 전날 예외적 야간 통행금지 해제에 대해 결국 “단 하루동안 예외를 허용하기로 결정했다”고 발표했다. 지난 11월 11일부터 시행된 야간 통행금지령에..

헝가리 오르반 총리, "코로나 확산이 정부 탓이냐" 무책임한 발언 논란
아시아투데이 김채은 부다페스트 통신원 = 지난 15일(현지시간)에 열린 헝가리 국민의회에서 MSZP(사회당) 소속 구르머이 지터 의원은 집권당인 FIDESZ(청년민주동맹)이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을 방치했다며 정부의 코로나 대처를 비판했다. 이에 오르반 총리는 “정부가 코로나 바이러스 확..

헝가리 총리 "성탄전날 봉쇄령 해제 논의" 발언 논란
아시아투데이 김채은 부다페스트 통신원 = 최근 열린 헝가리 국민의회에서 MSZP(사회당) 소속 구르머이 지터 의원은 집권당인 FIDESZ(청년민주동맹)이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방치했다며 정부의 코로나 대처를 비판했다. 오르반 총리가 이에 대해 “정부가 코로나1..

EU 경고에도…헝가리 "러시아 코로나19 백신 접종 실시할 것"
아시아투데이 김채은 부다페스트 통신원 = 헝가리 정부가 러시아가 개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스푸트니크V’의 안정성에 대한 유럽연합(EU)의 경고에도 불구, 국민들을 대상으로 백신 접종을 시작한다. 로이터통신 등 외신의 최근 보도에 따르면 헝가리 정부는 지난..

헝가리 야당 "러시아백신의 실험대상 될 수 없다"
아시아투데이 김채은 부다페스트 통신원 = 헝가리 야당인 민주연합(이하 DK)은 21일(현지시간) 온라인 기자간담회를 통해 헝가리 정부가 자국민을 대상으로 러시아 백신을 실험한다며 EU 집행위원회에 이를 중단해 줄 것을 촉구했다. DK는 헝가리 정부에 러시아 백신 샘플 실험 중단을 요청..
1

카드뉴스

left

r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