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낯으로 미인 대회에 출전 가능할까? 미스 핀란드 도전기
아시아투데이 강나영 헬싱키 통신원 = 핀란드에 살고 있는 만 26살 민나 후투넨(Minna Huttunen)이 얼굴 화장을 하지 않고 미인대회에 출전하겠다고 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민나는 8일(현지시간) 핀란드 공영방송(Yle)의 인터뷰에서 누군가에게는 농담으로 들릴 일이 자신에게는..

핀란드서 저혈당을 알려주는 강아지 '하이포견' 화제
아시아투데이 강나영 헬싱키 통신원 = 핀란드에서 당뇨병 환자의 증세를 알아봐주는 애완견 ‘하이포견’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24일(현지시간) 핀란드 공영방송(YLE)의 인터뷰에 따르면 핀란드에 살고 있는 아버지 미카 린드홈과 그의 딸 아다는 둘 다 제1형 당뇨병 환자이다. 많을 때는..

서울시, 운현궁·남산골한옥마을 '야외 전통혼례' 4월부터 재개
아시아투데이 배정희 기자 = 서울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로 일시 중단됐던 운현궁(사적 제257호)과 남산골한옥마을(서울시 민속문화재 소재)에서의 전통혼례를 재개한다고 6일 밝혔다. 운현궁 노락당은 조선 고종이 즉위하기 전까지 살았던 곳으로, 1866년 명성황후가 삼간..

핀란드, "음식 배달로 한 달 1000만원 벌기 챌린지" 화제
아시아투데이 강나영 헬싱키 통신원 = 핀란드 수도 헬싱키의 중심가 캄피에 거주하는 에스토니아인 33세 티무르(Timur)씨는 음식 배달로 한 달에 8000유로(약 1075만원)를 버는 일에 도전했다. 이는 그의 평균 월 수입 두 배에 달한다. 티무르씨는 이미 1월에도 한 달 동안 그의..

서울패션위크 22일 랜선개막…역대급 한국의 미
아시아투데이 배정희 기자 = 서울시 ‘2021 춘계 서울패션위크’가 22일부터 엿새간 온라인에서 열린다. 21일 서울시에 따르면 100% 사전 제작된 서울패션위크 영상은 네이버TV와 서울패션위크 홈페이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올해 패션위크에서 주목할 점은 국립중앙박물관 문화재..

4년 연속 '가장 행복한 나라', 핀란드
아시아투데이 강나영 헬싱키 통신원 = 핀란드가 2018년부터 4년 연속으로 세계에서 가장 행복한 나라로 꼽혔다. 19일(현지시간) 유엔 산하 자문기구인 지속가능발전 해법 네트워크(SDSN)는 전세계 149개국을 대상으로 국민 행복도를 조사한 ‘2021 세계행복보고서’를 발표했다. 한국의..

"입마스크는 속옷을 덜 입은 것과 같아" 핀란드 약국의 일러스트 화제
아시아투데이 강나영 헬싱키 통신원 = 핀란드 남부 해안에 위치한 포르보(Porvoo)의 한 약국이 손님들에게 마스크의 올바른 착용법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한 유머러스한 일러스트가 화제다. 포르보에 위치한 나신약국(Nasin apteekki)은 마스크의 바른 사용법을 널리 알리기 위해 이런..

서울시, 정비된 노후주택 매입해 청년·신혼부부에 임대 공급
아시아투데이 배정희 기자 = 서울시는 노후 단독주택을 자율주택정비사업으로 건설한 주택을 매입해 청년·신혼부부를 위한 임대주택 공급 확대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자율주택정비사업은 2018년 2월부터 시행된 ‘빈집 및 소규모주택정비에 관한 특례법’에 따라 노후 단독·다세대(연립) 주택..

성동구, 청년사회활동 프로젝트 공모…모임당 최대 600만원 지원
아시아투데이 배정희 기자 = 서울 성동구는 이달 8일부터 24일까지 ‘2021년 청년사회활동프로젝트’에 참여할 청년을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2021년 청년사회활동프로젝트’는 청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가 담긴 프로젝트를 지원하여 청년들의 역량 강화 및 사회진입과 자립기반 조성을 추진..

핀란드, 양말 신고 눈밭 달리는 이색 스포츠 인기
아시아투데이 강나영 헬싱키 통신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으로 실내 스포츠 활동보다는 야외 운동이 더 인기를 얻는 가운데 핀란드에서는 이색적인 겨울 스포츠인 양모 양말을 신고 눈밭을 달리기가 인기를 끌고 있다. 눈과 서리가 많은 핀란드에서는 눈이 쌓여있더라도는..
1 2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