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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동제약그룹은 '아동 학대 예방의 날(11월 19일)'에 맞춰 지난 10월 17일부터 약 한 달간 임직원들과 함께 스마트폰 만보기 앱을 활용한 '1억 보 모으기 캠페인'을 진행했다. 캠페인에는 임직원 750여 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해 누적 합산 기준 1억 5900만 걸음을 적립해 당초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
회사 측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임직원들의 건강 증진은 물론, 환경과 에너지 문제 측면에서 소나무 2200여 그루를 심는 것과 맞먹는 1만4500kg의 탄소 저감 및 3만400kWh의 에너지 절약 효과를 이끌어 냈다고 설명했다.
일동제약그룹은 사전 계획대로 학대 등 어려운 상황에 놓인 어린이들을 돕기 위한 후원금 2000만원을 지난 27일 사회복지법인 굿네이버스 측에 기탁했다. 후원금은 자체적으로 조성한 사회 공헌 기금 1000만원과 회사의 '매칭 그랜트 프로그램'을 통한 기부금 1000만원으로 조성했다.
이재준 일동제약 최고운영책임자(COO) 사장은 "일상 속에서 쉽게 할 수 있는 걷기를 통해 건강 증진과 에너지 절감은 물론, 이웃 사랑을 실천할 수 있다는 점에서 큰 보람을 느낀다"며 "ESG 경영 활동이 더욱 체계화되고 확산할 수 있도록 회사 차원의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일동제약그룹은 회사의 경영 방침과 운영 전략에 'ESG' 관련 가치를 반영하고 기후 위기 대응 및 환경 문제 개선, 나눔 실천과 같은 사회 공헌 활동 등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다양한 일들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간다는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