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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단은 24일 김해시청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개편 출범 배경과 내용을 밝혔다.
재단은 문화예술분야 로컬크리에이터와 쌓아온 지역경쟁력과 관광사업본부를 운영하며 축척한 경험적 토대를 새로운 미래 동력으로 활용할 것이라고 문화관광재단 출범 배경을 밝혔다.
먼저 조직개편안에는 문화관광 김해의 그랜드 디자인 설정을 위한 정책기획, 시행을 맡는 기획감사팀, 창작지원팀의 신설, 관광사업팀과 관광지원팀의 확대를 포함해 총 3본부 1관 1센터 21팀으로 조직이 개편된다. 향후 문화와 관광의 융합이라는 큰 틀에서 단계적으로 조직을 정비해, 증가하는 관광수요에 대응하는 실행력과 전문성 있는 조직으로 확대할 계획이다.
주요 사업방향은 △문화와 관광의 융·복합 콘텐츠 발굴 △관광을 통한 문화(축제)발굴 △도시 관광지 이미지 구축 선도 △문화관광 굿즈 개발·유통 컨트롤타워 △'김해 한 달 살기 프로젝트'완성 이다.
특히 김해가 단순한 경유지가 아닌 '목적 관광지'가 될 수 있도록 맛과 멋, 숙박과 체류, 구매와 체험 등에서 매력과 경쟁력을 지닌 도시로 만드는 것을 목표로 문화와 관광을 활용한 콘텐츠를 개발한다.
최석철 대표이사는 "미래에는 문화관광이 지역발전에 있어 지금보다도 더 큰 비중을 차지할 전망이기에 필요한 변화"라며 "인력과 예산 등 제반 상황을 고려했을 때 쉽지 않은 길이지만, 백짓장도 맞들면 낫다는 말처럼 김해시 관광정책과 함께 발맞춰 점진적으로 문화관광의 미래를 열어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