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기종, 여성기업 일자리허브 ‘굿매칭 이벤트’ 진행
메인비즈협회, 생성형 AI 개발자 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현대리바트, 신제품 ‘M100' 출시
|
중소기업유통센터는 20일 '오프라인 판로지원'에 참여할 중소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프라인 판로지원 사업은 대형유통사가 보유하고 있는 사업은 민간 유통사가 보유한 네트워크와 채널을 활용해 중소기업의 입점, 홍보·마케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올해는 중소기업유통센터와 업무협약을 맺고 중소기업의 오프라인 판로개척을 지원할 민간 유통사 4곳은 △GS리테일 △신세계DF △킴스클럽 △코레일유통이다.
지원대상으로 선정된 중소기업은 △GS리테일의 GS더프레시 474개소 △신세계DF 보유 오프라인 면세점 4개소 △킴스클럽 매장 30개소 △코레일유통의 중소기업명품마루 4개소 등에 오프라인 입점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오프라인 입점 외에 각 유통사가 보유하고 있는 온라인 플랫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홍보 채널 등을 활용한 중소기업 제품 판매·홍보 지원도 진행된다. 오프라인 판로지원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판로정보 플랫폼 판판대로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모집기간은 민간 유통사별로 다르다.
이태식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이사는 "우수한 중소기업 제품이 현장에서 소비자와 만날 수 있도록 오프라인 시장 개척을 지속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이번 이벤트는 여성기업 일자리허브 플랫폼에 채용공고(프로젝트)를 등록한 여성기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1인·창업·벤처·중소 등 구인을 희망하는 여성기업이라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다. 또한 이벤트 확산을 위해 일자리허브 블로그와 인스타그램에 게시된 이번 이벤트 소식을 공유한 100명을 추첨해 커피 교환 쿠폰도 전달할 예정이다.
여성기업 일자리허브는 임금 부담으로 고경력자나 정규직 채용이 어려운 중소 여성기업을 위한 인력 매칭 플랫폼으로 여성경제인 활성화를 위해 2017년부터 중소벤처기업부의 지원을 받아 운영되고 있다. 특히 단기계약직, 재택을 선호하는 경력단절여성과 남녀 중장년 전문인력의 선호가 높다.
이정한 여기종 이사장은 "여성기업 일자리허브 플랫폼을 통해 영입된 인재들이 중소 여성기업의 성과를 높이고 발전시키는 역할을 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최대 300만원의 연수수당을 지원해 참여 교육생의 경제적 부담 해소에 기여할 계획이다. 또한 교육 수료생을 대상으로 검증된 우수기업으로의 채용연계를 지원한다. 생성형 AI 개발자 양성과정 참가희망자는 메인비즈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24일까지 접수 후 면접 등을 통해 최종 선발될 예정이다.
메인비즈협회 관계자는 "생성형 AI 개발자를 발굴·육성해 이공계 대졸자의 취업난과 산업계 전문기술 인력 부족의 미스매치가 해소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시몬스는 20일 업계 1위 기념 고객 감사 이벤트 '넘버원(No.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몬스는 2023년 매출 3138억원을 달성해 1992년 창립 이래 역대 최대 매출을 올렸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전국 매장에서 6월 23일까지 매트리스·프레임·룸퍼니처 23개 품목을 대상으로 23%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
이번 선보이는 M100은 합리적인 가격으로 벽면 타일·욕조·조명·세면기·양변기·슬라이딩장 등 욕실 전반을 리모델링할 수 있으며 소비자가 인테리어 취향에 맞춰 다양한 디자인이나 소재 등을 선택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신제품 M100은 그레이 색상을 기반으로 연출한 '베이직 패키지', 선반형 슬라이딩장으로 수납 기능을 강조한 '스타일 패키지', 미니멀한 호텔의 욕실 분위기를 구현한 '디자인 패키지'로 구성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현대리바트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비자의 다양한 인테리어 취향을 충족시킬 수 있는 욕실 리모델링 패키지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