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2일 회사 측에 따르면 이날 연면적 약 130여평(지상1층·지하1층) 규모의 단독 플래그십 스토어 'H.사피엔스'를 공식 오픈했다.
창사 22주년을 맞은 비티진이 오프라인 단독 플래그십 스토어를 여는 건 설립 이래 처음이다. 플래그십 스토어 H.사피엔스는 인간(Human)·건강(Health)·행복(Happy)을 모토로, 사포닌 과학의 진화와 기술혁신을 통해 사포닌의 과학화·명품화·세계화를 선도하는 기업 철학과 브랜드 감성을 담았다.
모던하고 독창적인 디자인의 지상 1층 매장은 국내외 일반 소비자와 외국인 개별 관광객 대상으로 운영된다. 지하 2층은 외국인 단체 관광객 대상의 사후면세점으로 특화 운영된다.
자체 브랜드 제품을 단독으로 일반 소비자 대상의 플래그십 스토어(지상1층)와 외국인 관광객 대상의 사후면세점(지하1층)으로 통합해 명동에 특화 매장을 오픈한 것은 비티진이 업계 첫 사례다.
비티진은 자사 브랜드 4종(진비책, 공후하, 42.195, 헬퓨)을 주력 제품으로 내세웠다. 건강기능식품 20품목, 기능성 화장품 10품목, 기능성 음료 1품목을 비롯해 매장 오픈에 맞춰 동시 런칭한 토탈 헬스케어 플랫폼 헬퓨의 맞춤형 건기식 29품목도 새롭게 추가해 단품 및 패키지 제품 포함 총 60품목을 엄선해 라인업 했다.
이날 신규 사업 아이템도 소개됐다. 헬퓨는 'Health for you'를 축약해 '당신의 건강을 위한 솔루션'이라는 뜻으로, '토탈 헬스케어 플랫폼 앱(App)'과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의 통합 신규 브랜드다.
허율 대표는 "건강관련 빅데이터를 활용해 개인의 설문을 통해 수집한 건강 정보와 질병, 대사, 식품, 영양성분 사이의 연관 관계를 정밀하게 분석 후 큐레이션 할 수 있는 AI 알고리즘을 적용했다"고 설명했다.
사용자의 건강정보 검색, 의약품 검색, 질환별 추천 레시피, 가까운 병의원 찾기 기능은 물론 약사와 영양사 등 전문가 그룹의 일대일 맞춤형 코칭 서비스까지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다.
앱과 함께 출시된 헬퓨 제품은 질환의 개선과 예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맞춤형 프리미엄 건기식으로 개인별·증상별·유형별 특성에 맞게 멀티팩 12종, 단일팩 16종, 슈퍼푸드 1종을 포함 29종도 선보였다.
기업공개(IPO)를 추진중인 비티진은 주관사 미래에셋증권과 협의해 연내 상장 계획을 내년으로 수정, 추진한다.
허율 대표는 "올해는 선택과 집중으로 기존사업(국내외 거래처 확대)의 강화와 신규사업(오프라인, 플랫폼)의 안정적인 연착륙에 집중하겠다"며 "실적과 펀더멘탈을 보다 강화해 내년에 합리적인 기업가치를 인정받으며 코스닥 시장에 입성한다는 계획"이라고 말했다.
허율 대표는 "H.사피엔스는 외국인 고객의 편의성을 높인 글로벌 특화 매장으로 오픈 했다"면서 "K-사포닌 과학의 세계화, 명품화를 알리는 중요한 채널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