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유투바이오-㈜프레쉬아워, MOU 체결… 반려동물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1101001139553

글자크기

닫기

한제윤 기자

승인 : 2023. 11. 01. 11:48

유투바이오 진혁성 전략사업부문장(왼쪽 두번째), 임경호 (주)프레쉬아워 대표(왼쪽 세번째) MOU 체결 기념 촬영


㈜유투바이오가 ㈜프레쉬아워와 반려동물의 마이크로바이옴 분석을 연계한 '펫 헬스케어 솔루션' 협력 사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체결식은 지난 10월 31일 ㈜유투바이오의 사옥에서 진혁성 ㈜유투바이오 전략사업부문장과 임경호 ㈜프레쉬아워 대표 및 임직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사는 최근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반려동물 건강관리 시장에서 각 사가 보유한 전문분야 강점을 결합하여 ‘맞춤형 펫 헬스케어 솔루션 구축 및 사업 협력’을 진행할 예정으로, 반려동물의 마이크로바이옴 분석을 완료하고 분석된 DATA에 기반하여 빠르게 특화된 솔루션을 개발하는 것으로 뜻을 모았다. 유투바이오의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기술력 및 DTC사업 경험과 프레쉬아워의 수의영양 빅데이타 기반 맞춤형 펫푸드 개발 기술력이 결합된 것이다.

 

마이크로바이옴 연구는 인체에 공존하고 있는 미생물의 유전체 정보를 분석하는 것으로, 각종 질병 및 건강관리를 위한 인사이트를 제공해 줄 수 있는 유용한 연구이다. 본 마이크로바이옴 연구는 현재까지 주로 인간을 대상으로 진행이 되었으나, 반려동물의 건강관리를 위해서도 유용하게 활용될 수 있다. 유투바이오와 프레쉬아워는 이러한 반려동물 마이크로바이옴 연구 활동 협력을 통해 반려동물 전용 맞춤형 헬스케어 서비스 및 만성질환 관리를 위한 펫푸드 개발 등을 함께할 계획이다.

 

유투바이오는 자사의 연구 역량 및 기술력을 활용하여 유투바이옴(U2Biome)과 유투바이옴 베베(U2Biome BeBe)라는 DTC(Direct to Customer) 형태의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기반 맞춤 건강관리 솔루션 브랜드를 이미 시장에 출시하였고, 청소년/성인/영유아 대상 장내 미생물의 다양성, 유익균과 유해균 비율, 비만, 당뇨, 면역, 장건강, 두뇌/신체발당 등 각종 건강지표 분석을 통해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해 주고 있어 소비자들로부터 신개념 건강관리 서비스라는 호평을 받고 있다.

 

프레쉬아워는 맞춤형 펫푸드 바프독이라는 브랜드를 시장에 출시 및 구독 서비스 도입을 통해 프리미엄급 펫푸드 시장에서 높은 고객 만족도를 보여준다.

 

유투바이오 관계자는 “이번 MOU를 통해 당사의 마이크로바이옴 분석 기술을 반려동물 대상으로도 확대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며, 펫 헬스케어 시장에서 지속적인 협력과 연구 개발을 통해 반려동물 시장에서의 성공적인 사업 발전과 고객들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제윤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