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이밍 기어 브랜드 스틸시리즈의 아크티스 노바 프로 시리즈가 전용 소프트웨어 소나 EQ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로 PC뿐만 아니라 콘솔 게임에서도 아크티스 노바 프로의 게임덱을 통해 프리셋 셋팅이 가능하게 됐다. 콘솔 게이머들도 아크티스 노바 프로를 활용해 플레이스테이션, 엑스박스의 다양한 게임의 추천 오디오 설정이 가능하다.
업데이트는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 라인업 ▲ 아크티스 노바 프로(Arctis Nova Pro) 유선 게이밍 헤드셋 ▲ 아크티스 노바 프로 X (Arctis Nova Pro X) 유선 게이밍 헤드셋 ▲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 (Arctis Nova Pro WL) 게이밍 헤드셋 ▲ 아크티스 노바 프로 무선 X(Arctis Nova Pro WL X) 게이밍 헤드셋에 적용 가능하다.
소나 EQ 업데이트를 통해 스틸시리즈 아크티스 노바 프로 시리즈는 ▲ Diablo IV ▲ Rainbow Six Siege ▲ Baldur’s Gate 3 ▲ COD Modern Warfare II ▲ COD Warzone 2등 인기 콘솔게임 내 EQ 프리셋을 제공한다. 이를 활용해 게이머들은 세밀하고 풍부한 사운드를 즐길 수 있다.
스틸시리즈의 소나EQ프리셋은 스틸시리즈 전용 소프트웨어 GG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틸시리즈 GG를 사용하여 최신 펌웨어(ver 47.0.0) 업데이트 확인 후 GameDAC 2세대/무선 베이스 스테이션(이하 게임덱)을 사용해 설정이 가능하다.
또한 무선 모델의 경우 게임덱의 다이얼뿐 아니라 헤드셋 자체로 옵션 제어가 가능하다. 헤드셋이 활성화되면 헤드셋의 볼륨 휠을 길게 눌러 게임덱의 옵션을 설정할 수 있다.
스틸시리즈 코리아 이혜경 지사장은 “스틸시리즈는 콘솔 게임 유저들에게도 더욱 몰입감 넘치고 편리한 사운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소나 EQ 프리셋 업데이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소나 EQ 프리셋 기능을 활용해 아크티스 노바 프로와 함께 콘솔에서도 승리의 영광을 누렸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