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누구세요?” 워크맨 나와 KBS 개그맨 사칭한 남자, 소름 끼치는 실제 정체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913001154318

글자크기

닫기

한제윤 기자

승인 : 2023. 09. 13. 11:59

장기영 인스타그램

KBS 개그맨이 단체로 한 남성의 정체에 주목했다.

지난 12일 개그맨 장기영은 "제가 2009년부터 KBS 있었지만 KBS에 이런 분은 없었습니다"라며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에는 지난 2020년 12월 유튜브 콘텐츠 '워크맨' 81번째 에피소드 쿠키 영상에서 남성 A씨가 출연해 자신을 "KBS 개그맨 출신이고, 박성광과 동기"라고 소개하는 장면, 지난 7월 유튜브 콘텐츠 '얼렁뚱땅 소개팅' 3번째 에피소드에서 MC인 개그맨 박영재에게 자신을 "KBS 개그맨 막내 기수"라고 소개하는 장면 등이 엮여 있다.

유튜브 '워크맨'

유튜브 '텐빌리언 스튜디오'

장기영은 영상을 공유하면서 "박성광 선배랑 동기면서 막내 기수라는 게 뭔 기수지?"라고 의아함을 드러냈다. 또 다른 개그맨들도 저마다 A씨 목격담 등을 전하면서 'KBS 개그맨에는 이런 사람이 없다'고 입을 모았다.

개그맨 정윤호는 "저 사람 개그콘서트 녹화 끝나면 매번 와서 사진 찍어 달라고 따라왔던 그분이네요. 그때는 마르셨는데 몸을 키우셨네"라고, 김인석도 "나 만났었는데 자기가 개그맨 후배라고 해서 내가 '열심히 해라' 막 그런 소리 했는데 소름"이라며 목격담을 전했다.

KBS 27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한 방송작가 이찬은 "제가 했던 프로그램에도 지원했는데 사기 치길래 진작에 걸렀었다"고 밝혔다. 박성광과 동기인 KBS 22기 공채 개그맨 조윤호는 "나 22기 반장인데 저분 우리 22기 동기 단톡방에 초대 좀 해달라"며 "세상은 넓고 이상한 사람은 많다"고 반응했다.

박성광도 등판했다. 그는 "인사해~ 내 동기인데 막내 기수야. 나 막내야?"라고 의아함을 보였다.

KBS 개그맨 총집합 / 장기영 인스타그램

일부 일반인도 "이 사람 전에 전화번호 물어보면서 따라왔다던 사람이다. 작년 여름인가? 그때도 박성광 동기라고 했다", "이 사람 일정 다 잡아놓고 잠수 타서 촬영 당일에 노쇼 만들어 버린 레전드 인간 아니냐", "이 사람 인스타그램 광고에서 본 적 있다" 등 목격·경험담을 전했다.

일반인 목격담

일각에서는 A씨가 2019년 SBS '궁금한 이야기Y'에서 '야탑동 동물학대범'으로 지목된 사람과 동일 인물이라는 주장도 나타났다. 방송에서는 해당 동물학대범이 무료로만 강아지를 분양받아 여성에게 작업 걸 때 이용하거나, 말을 안 들으면 학대했고, 분양처에는 자신을 방송인 매니저라고 했다가, 개그맨이라고 했다가 직업을 허위로 진술했다는 내용이 전해졌다. '궁금한 이야기Y'에서도 조명했지만, 해당 남성은 증거 불충분으로 무혐의 처분 받았다.

SBS '궁금한 이야기Y'

A씨와 '궁금한 이야기Y'의 동물학대범이 동일 인물인지 여부는 확인되지 않았으나, A씨가 방송에서 밝힌 이름을 포털 사이트에 검색하면 뜨는 프로필에서 '안테나' 소속이라는 것은 허위 사실로 확인됐다.

A씨는 현재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비공개 전환했으나, 프로필에는 여전히 '개그콘서트', '코미디빅리그', '개그맨', '광고, 예능, 유튜브 캐스팅 관련 DM' 등의 내용이 쓰여 있다.

한제윤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