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주기업 편리성 극대화
|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은 친환경과 첨단이 접목된 하이브리드형 지식산업센터다. 지하 2층~지상 8층짜리 총 1128실 및 근린생활시설 82실로 연면적이 16만6292㎡에 달하는 부산 최대 규모이자 에코델타시티 내 첫 지식산업센터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통합 스마트 플랫폼 앱을 통해 공용 회의실과 다목적실 예약, 방문자·차량 사전 등록, 지식산업센터 시설 현황 확인 등의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 또 커뮤티니시설 예약과 결제·현황을 확인할 수 있고, 관리비 조회 및 사용 이력 확인 등의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스마트 플랫폼 앱을 통해 업무 효율성과 편리성을 극대화할 수 있게 된 것이다.
아울러 △센터 내 공지 △민원 신청 △자료실 열람 △입주사 설문 조사 △입주사 간 소통 공간 등 생활지원센터의 기능도 담당한다. 여기에 업무 지원, 임원 전용 예약·추천·의전, 여가·문화 정보 제공 서비스 등 다양한 컨시어지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입주 편의성과 만족도도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
지하 1층~지상 5층까지 드라이브인·도어투도어 시스템과 최대 7m 주차장 광폭도로, 바닥하중 최대 ㎡당 1.2톤 등을 구축해 건물 내부 호실 앞까지 진·출입이 가능하다. 하역데크와 연계된 4대의 화물용 승강기가 전층 운행된다. 지하 1층에는 세미나실과 기업·상품 홍보 사진, 영상 촬영을 할 수 있는 스튜디오, 체력단련실, 샤워실 등 다양한 시설이 설치된다.
명지국제신도시와 낙동남로에 인접한 곳에 조성되는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은 도보 5분 거리에 강서선(계획)과 하단~녹사선(예정) 환승역이 들어서는 더블역세권 입지를 갖췄다. 녹산국가산업단지와 화전일반산업단지 등 인근에 약 19개 산업단지와 7000여개의 기업이 입주해 있다.
에코델타시티 인근에 가덕도 신공항이 있고 명지IC·서부산IC가 가깝다. 사상~해운대 고속도로, 부전마산복선전철선도(내년 예정), 엄궁대교, 장낙대교, 부산형 급행철도 등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에코델타시티 반도아이비플래닛은 지난 1일 착공에 들어갔다. 오는 2026년 9월 준공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