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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일 한화갤러리아에 따르면 파이브가이즈의 국내 운영을 맡은 한화갤러리아 자회사 ㈜에프지코리아는 1호점 오픈을 시작으로 향후 5년간 15개 이상의 매장을 연다는 계획이다. 이날부터는 신규 매장에서 현장 채용 행사도 진행한다.
1호점 매장 규모는 전용면적 618㎡(184평) 2개층이며 좌석은 150여개다. 보다 많은 고객들에게 브랜드를 선보이기 위해 다양한 연령층이 모이는 강남역 인근에 1호점을 열었다는 설명이다.
파이브가이즈 강남은 26일 오전 11시부터 본격적인 영업에 들어간다.
파이브가이즈 국내 론칭은 브랜드 유치부터 1호점 오픈 준비과정까지 한화갤러리아 김동선 전략본부장이 주도하고 있다. 김 본부장은 4월 아시아태평양 본부가 있는 홍콩에서 직원들과 함께 실습 교육에 참여했다.
실습 직후 김 본부장은 "소스를 뿌리는 방향과 횟수부터 패티를 누르는 힘의 강도까지 반복 훈련을 통해 퀄리티를 조절하는 모습이 무척 인상 깊었다"며 "국내 매장에서도 장인정신 수준의 성의가 느껴질 수 있도록 품질 유지에 각별히 신경쓰겠다"고 했다.
에프지코리아는 조리법부터 서비스까지 미국 본토의 맛을 최대한 살린다는 방침이다. 특히 미국 대표 감자 품종인 러셋 감자와 비슷한 맛을 내기 위해 안정적인 국내 감자 공급망을 갖추는데 공을 들였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미국 현지 매장과 똑같이 무료 땅콩도 제공한다. 앞서 김 본부장은 최근 자신의 SNS에 파이브가이즈의 '무료 땅콩 제공' 사실을 직접 알린 바 있다.
에프지코리아 관계자는 "다양한 토핑을 활용해 최대 25만가지의 방법으로 자신만의 버거를 만들 수 있다"면서 "맛 뿐만 아니라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