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리스티클] 우리가 몰랐던 딸기 효능 5가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10325001805382

글자크기

닫기

박아람 기자

승인 : 2021. 03. 29. 00:00

천연 비타민C의 보고로 불리는 딸기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과일이다.
딸기를 고를 때는 꼭지가 마르지 않고 진한 푸른색을 띠는 것이 좋다. 과육의 붉은빛이 꼭지 부분까지 도는 것이 잘 익은 딸기다.

딸기는 습도에 약하므로 종이 상자에 담아 보관해야 한다. 금방 먹을 딸기는 꼭지를 떼지 말고 비닐 랩을 씌워 냉장고에 보관한다. 단 오래 보관하기 힘들기 때문에 1주일을 넘기지 않도록 해야 한다.

지금 먹어야 맛도 영양도 두 배인 딸기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면역력 향상
딸기는 사과의 10배가 넘는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으며 라이코펜, 안토시아닌 성분은 감기와 같은 바이러스성 질환을 예방하고 면역력을 향상하는데 도움이 된다.

▲다이어트
딸기는 100g당 27칼로리로 낮은 편이기 때문에 다이어터들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다. 또한 풍부한 섬유질로 포만감을 오래 느끼게 하며 변비 해소에도 효과적이다.

▲암세포 억제
딸기 속의 일라직산은 암세포의 아포토시스를 유발해 암세포 억제에 도움이 된다. 

▲시력 개선
딸기에는 항산화 물질인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돼 몸속 활성산소로부터 혈관을 보호하고 혈전 생성도 억제하며 눈의 망막 세포 재합성을 촉진해 눈의 피로를 풀어주는 효능이 있다.

▲치매 예방
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딸기에 함유된 피세틴이라는 성분은 알츠하이머 질환과 다른 신경퇴행성질환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 

▲피부 미용
딸기는 레몬의 2배 이상의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어 기미, 잡티, 콜라겐 생성 등 피부 미용에 효과적이다.

박아람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