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NHN ACE, 英 결제 업체 ‘뱅고’와 데이터 제휴 파트너십 체결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91031010017938

글자크기

닫기

김나리 기자

승인 : 2019. 10. 31. 10:16

NHN ACE_Bango 로고 (1)
NHN ACE·Bango 로고/제공= 각 사
NHN ACE는 영국 결제 업체인 ‘뱅고(Bango)’와 데이터 제휴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뱅고는 안드로이드 게임 DCB(통신요금납부 방식) 결제 분야 선도 업체로, 유럽을 비롯한 북미, 중동, 아프리카에서 결제 및 데이터 사업을 벌이고 있다. 뱅고가 결제 서비스를 통해 축적한 데이터와 외부 데이터를 결합해 글로벌 게임사에 제공하는 방식이다. 게임사는 각 나라별 필요한 고객군 데이터를 활용해 타겟 마케팅을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

이번 NHN ACE와 뱅고 간 제휴를 통해 뱅고 고객사인 글로벌 게임사들은 데이터 관리 플랫폼 ACE DMP의 데이터를 활용, 국내 게임 이용자와의 접점을 효과적으로 확대하고 타겟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게 된다.

뱅고는 한국 모바일 게임 시장 규모와 성장성에 주목했으며, 글로벌 게임 업계에서 한국 시장 데이터에 대한 수요가 크다는 점에 착안해 양사 파트너십을 추진했다. NHN ACE는 보유 중인 양질의 데이터와 데이터 분석·활용 역량을 인정 받아 뱅고의 한국 파트너사로 선정됐다.
NHN ACE는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데이터 및 디지털 마케팅 사업을 본격적으로 확대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게 됐다. 향후 국내뿐 아니라 다양한 해외 고객사와 협업을 이어가며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넓혀갈 계획이다.

NHN ACE 측은 “뱅고와의 파트너십은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서 영향력 있는 신규 고객사를 확보했다는 측면에서 의미가 있다”며 “양사의 긴밀한 협력이 한국 진출을 준비하는 전세계 게임사들에게 보다 효율적인 마케팅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나리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