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광, 정준하 안티 사이트 '쮸쮸나닷컴' 운영했다 /카광, 쮸쮸나닷컴, 사진=온라인 커뮤니티
만화가 카광이 개그맨 정준하의 비방 사이트로 알려진 '쮸쮸나 닷컴'을 운영했던 것으로 드러났다.
카광은 27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어린 시절 모든 악행과 책임을 통감하고 일체 활동은 영구히 중단하겠다. 피해자분들께 개별적으로 연락해 사과드리며, 피해 복구에 힘쓰겠다"라며 항간에 떠도는 자신의 과거 만행들에 대해 인정하고 사과했다.
그러나 카광의 사과에도 온라인상에서는 과거 카광의 만행을 들추는 폭로글이 끊임없이 올라왔고, 누리꾼 A씨는 "'쮸쮸나닷컴' 카광이 만들었다"라고 주장했다.
A씨에 따르면 카광은 과거 인터넷 방송 진행 중 "여러분 지금 몇 명 없으니까 비밀 얘기해드릴까요?"라며 "'쮸쮸나 닷컴' 운영자가 누구게요?"라고 말했다.
이어 '쮸쮸나 닷컴' 관리자의 인터뷰 기사 내용을 보여주며 "인터뷰 그냥 FM 식으로 대충 써서 보내줬다. IT 업계에서 일하는 30대 남성이라며내 정체를 숨겼다"라고 자신이 '쮸쮸나 닷컴'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한편 지난 2017년 등장한 '쮸쮸나닷컴'은 '정준하 팬사이트 쮸쮸나닷컴. 퍼주는 정준하 내 사랑 정준하!'라는 소개글로 팬 사이트라고 공지했지만, 게시글과 댓글은 과거 정준하가 방송을 통해 보인 여러 행동을 캡처해 조롱하는 듯한 내용의 자료들로 채워져 논란이 인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