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영양군 영양읍, 생애 첫 주민등록증 발급 축하카드 교부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90113010007011

글자크기

닫기

김정섭 기자

승인 : 2019. 01. 13. 15:17

2-3. 사진(영양읍, 생애 첫 주민등록증 발급 축하카드 교부)
영양읍행정복지센터에서 생애 첫 주민등록증을 발급받는 청소년들에게 전하는 축하카드/제공=영양군
경북 영양군 영양읍행정복지센터(읍장 전병호)에서는 생애 첫 주민등록증을 발급받는 청소년들에게 주민등록증과 함께 축하 메시지가 담긴 축하카드를 교부한다.

13일 영양읍행정복지센터에 따르면 축하카드에는 예비 성년으로서 생애 첫 법적 신분증이라는 특별한 의미를 축하하고 청년의 꿈과 희망, 행복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제작해 주민등록증을 발급받는 청소년들에게 교부한다.

그간 영양읍행정복지센터에서는 신규 주민등록증 교부 시 축하 멘트와 함께 주민등록증만 전달했으나 청소년들이 설레는 마음으로 주민등록증을 받는 모습에 착안해 축하 메시지를 담은 축하카드를 함께 전달하게 됐다.

주민등록증 신규 발급 신청은 만 17세가 되는 다음 달 1일부터 1년간 가능하며 영양군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청소년은 관내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전병호 영양읍장은 “생애 첫 주민등록증을 받는 청소년들에게 예비 성년으로서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며 “꿈을 꾸는 청년들이 이 카드를 통해 자신의 꿈을 향해 도전하고 노력하는 삶을 살아가길 바라며 영양군민으로서 자긍심과 애향심을 가지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정섭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