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대전시의회 의장, 대전충남 협동조합 이사장협의회 간담회 참석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80315010007960

글자크기

닫기

이상선 기자

승인 : 2018. 03. 15. 14:23

시의 오른쪽 두번째
김경훈 대전시의회 의장이(사진 오른쪽 두 번째) 대전세종충남 협동조합 이사장협의회 간담회에 참석 협동조합 활성화 지원 등 7건의 건의사항을 청취한 후 대전시의회 차원에서의 사업협력 지원방안 등을 논의하고 있다./제공=대전시의회
대전시의회 김경훈 의장은 지난 14일 대전세종충남 협동조합 이사장협의회에서 주관한 간담회에 참석해 협동조합 활성화 지원 등 7건의 건의사항을 청취한 후 대전시의회 차원에서의 사업협력 지원방안을 논의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날 간담회에서 김경훈 의장은 “국내외의 장기적인 경기침체로 중소기업인을 비롯해 소상공인 모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어려울 때 일수록 협동조합 간 서로 소통하고 화합하여 상생 발전할 수 있도록 힘을 결집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김 의장은 “협동조합의 활성화 방안 등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면 언제든지 시의회 해당 상임위원회와 협의해 토론하고, 의회 차원에서도 협력할 부분은 협력하고 지원할 부분은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세종충남지역 중소기업협동조합 이사장협의회는 27개 협동조합 이사장으로 구성돼 있으며, 지역 중소기업의 권익을 보호하고 지방자치단체와의 협력 사업을 추진하는 등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애로해소를 위해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는 단체다.
이상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