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강남테마피부과, 피부과 의사 대상 눈밑지방수술 라이브 서저리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71220010010784

글자크기

닫기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승인 : 2017. 12. 20. 19:10

강남테마피부과
조성인 강남테마피부과 원장(전문의)이 최근 피부과 전문의와 전공의를 대상으로 탄산가스레이저를 이용한 경결막 후격막 하안검성형술에 대한 라이브 워크숍 세미나를 열고, 술기를 전술하는 기회를 가졌다.

20일 병원 측에 따르면 눈밑지방하안검미용성형협회 회장인 조 원장은 비교적 관심이 낮고 기술을 습득할 기회가 적은 눈밑지방수술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16일 라이브 서저리를 개최했다.

조 원장은 눈밑지방 수술만 20년 넘게 진행해 온 전문의로, 최근 눈밑지방에 대한 학회를 창립했다. 조 원장은 “피부과 치료영역임에도 불구하고 일반치료보다 비교적 습득할 기회가 적고 고난이도 치료이다보니 피부과 전문의들이 많이 시술을 하지 않고 있어서 술기를 습득하고 수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라이브 서저리를 열었다”고 말했다.

눈밑지방 수술은 미용 목적으로 많이 진행돼 오고 있다. 하지만 정확한 눈 주위의 해부학적 지식이 부족한 상태에서 여러 버전문의에 의해 수술이 이뤄지면서 각종 부작용이나 문제점들이 발생됐다는 것이 조 원장의 설명이다.
조 원장은 “ 타과 의사들이 피부과 영역을 침범하면서 시술을 하고 있지만 누구나 할 수 있는 시술이 아닌데다 고도의 집중력을 요하는 시술”이라면서 “이번 세미나를 통해 피부과 내에서 특화된 치료로 경쟁력을 높이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피부과 의사들의 관심과 참여도 폭발적이어서 조 원장은 내년에도 라이브 워크숍 세미나를 몇차례 열 계획이다.
김시영 의학전문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