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대전시, 동대전 홈플러스서 대전사회적경제 우수 상품전 개최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71120010010273

글자크기

닫기

이상선 기자

승인 : 2017. 11. 20. 14:33

대전 사회적기업
대전시는 사회적경제기업의 판로 확대지원의 일환으로 ‘대전 사회적경제 우수 상품전’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대전 사회적경제 우수 상품전은 사회적경제기업의 안정적인 판매 및 유통망을 확보하고 사회적 경제기업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사회적기업과 협동조합, 마을기업, 자활기업 등 대전지역의 사회적경제기업이 참여한다.

대전 사회적경제 우수 상품전은 오는 24일부터 25일까지 이틀간 ㈜홈플러스 동대전점 앞에서 열리며, 사회적경제기업의 이미지 제고를 위해 마술, 저글링 공연과 함께 시민참여 이벤트와 먹거리, 볼거리, 체험 등 테마별 부스도 운영한다.

이번 사회적경제 우수 상품전은 ㈜홈플러스 동대전점의 장소 무상제공으로 이뤄졌으며 지역 대형마트와 사회적경제기업간 상생 협력의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제품을 구매하는 것은 우리 이웃들의 취약계층들에게 일자리를 마련해 주는 등 착한 소비문화를 확산시키는 것”이라며 “사회적경제 우수 상품전과 직거래 장터를 통해 사회적 경제기업들의 제품들이 시민들에게 많이 알려지고 사랑받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 경제정책과(☏042-270-3563)로 문의하면 된다.
이상선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