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국민대, 카이스트 주관 로봇융합페스티벌서 대상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70811010005435

글자크기

닫기

맹성규 기자

승인 : 2017. 08. 11. 20:25

국민대
국민대학교 전자공학부 동아리 엘코(ELCO) 팀이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3일에 걸쳐 대전컨벤션센터에서 펼쳐진 ‘제6회 로봇융합페스티벌 지능형(SoC) 로봇워 대회’ 의 ‘지능형 무인항공(SoC Drone)’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 사진 = 국민대 제공
국민대학교 전자공학부 동아리 엘코(ELCO) 팀이 지난 4일부터 6일까지 3일에 걸쳐 대전컨벤션센터에서 펼쳐진 ‘제6회 로봇융합페스티벌 지능형(SoC) 로봇워 대회‘ 의 ‘지능형 무인항공(SoC Drone)’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SoC(System on Chip)란 하나의 칩에 프로세서·메모리·주변장치 등 시스템 구성요소를 통합한 시스템으로, 이를 활용한 SoC 드론은 별도의 조정 장치를 사용하지 않고, 드론이 자체적으로 영상을 인식하고 센서에서 수집된 정보를 하나의 칩에서 처리함으로써 스스로 비행하는 체계를 말한다.

이번 대회는 한국과학기술원(KAIST)가 주관한 대회다. 엘코팀은 18개 팀과의 예선을 거쳐, 본선에 진출한 9팀 중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안았다.

정홍준 엘코팀 회장(25, 전자공학부 3학년)은 “항상 학교에서 수업으로만 접했던 이론들을 이번 대회를 통해 직접 눈으로 보고 활용할 수 있게 되어 많이 흥미로웠다”며 “어려운 부분도 많이 있었지만 팀원들과 즐겁게 작업하며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기에 매우 만족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맹성규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