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사이버대 특집] 경희사이버대, 융합인재 양성…IT·디자인융합학부 신설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160620010009468

글자크기

닫기

남라다 기자

승인 : 2016. 06. 21. 05:00

경희사이버대학교 안병진 부총장 2
안병진 경희사이버대 부총장
경희사이버대가 다음달 6일까지 2016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한다.

올해는 사이버대 처음으로 인문과 과학, 경영과 문화 등 문·이과를 넘나드는 융합 인재 양성을 위해 2개 학부 17개 학과로 재정비했다. 미래 유망 산업인 IT·디자인융합학부를 신설하고 사회복지나 외식산업, 마케팅 분야에 대한 사회적 요구에 따라 학부(학과)를 새로 단장했다.

올해 새로 개설된 IT·디자인융합학부는 창조경제의 핵심인 정보통신기술(ICT)에 최적화된 창의적인 미래 융합형 인재 양성을 목표로 컴퓨터정보통신공학전공, 콘텐츠디자인전공, 미디어모바일전공으로 구성됐다.

사회복지학부는 사회복지전공, 노인복지전공, 아동보육전공으로 세분화했다. 자본주의·산업사회 등에서 기인한 다양한 사회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며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사회복지 전문인력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서다.
또한 성장 가능성이 큰 외식산업에 특화된 인재를 육성하고자 개설한 외식농산업경영학과를 올해 외식조리경영학과로 새단장했다. 이 학과는 농·축·수산업의 생산물 유통·가공·조리·메뉴 개발 등 푸드시스템 전반을 다루는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경희사이버대 로고
경희사이버대는 올해부터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에 도움을 주기 위해 ‘미래인재 개발 시스템’을 가동 중이다.이 시스템은 입학부터 졸업까지 학생들의 역량을 체계적으로 분석해 맞춤형 교육과 학습을 제공하자는 취지에서 도입됐다. 특히 취업·창업·창직(創職) 등 종합적인 역량 강화에 초점이 맞춰졌다.

장학 혜택도 다양하다. 재학생의 51.17%가 교내 장학 혜택을 누리고 있다. 이는 국내 최고 수준이다. 특히 올해부터 군인·경찰·소방 가족장학제가 신설되면서 배우자는 물론 배우자의 직계가족까지 장학금을 받을 수 있게 됐다.

입학 문의는 홈페이지(www.khcu.ac.kr/ipsi)에 접속하거나 전화(02-959-0000)로 하면 된다. 경희사이버대는 입시전형과 관련해 궁금한 점이 있는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25일 오후 4시 부산 영남학습관과 다음 달 2일 오후 4시 광주 호남학습관에서 입시설명회를 열 예정이다. 설명회는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남라다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

댓글 작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