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의정부시 치매안심센터, 5월 한달동안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428010016346

글자크기

닫기

의정부 진현탁 기자

승인 : 2025. 04. 28. 10:10

치매
'2025년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안내 웹포스터/의정부시 보건소
경가 의정부시 보건소는 다음 달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지역주민, 치매 환자와 가족 등을 대상으로 '2025년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를 개최한다.

28일 시에 따르면 이번 걷기행사는 의정부시 걷기 앱 '모두의 러너'를 활용해 비대면 방식으로 펼쳐진다. 치매 예방과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리고 지역사회 내 치매 친화적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취지에서다.

5월 한 달 동안 15만 보 걷기를 진행해 목표 걸음 수 달성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홍보물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시민은 스마트폰에 '모두의 러너' 앱을 설치한 후 회원가입을 하고 한마음 치매극복 걷기행사 챌린지에 참여해 행사 기간 걸음 수를 기록하면 된다.

참가자는 실시간으로 자신의 걸음 수를 확인할 수 있으며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하면 자동으로 추첨에 응모된다.

시 보건소는 치매 예방에 좋은 걷기 실천과 더불어 앱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치매 예방 및 건강관리 정보를 제공해 치매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관리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장연국 소장은 "이번 걷기행사는 치매에 대한 시민들의 올바른 인식을 확산하고 치매 예방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 지역사회와 함께 치매 걱정 없는 건강한 노후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진현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