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동제약이 가정의 달을 맞아 공개한 '광동 경옥고' 디지털 광고가 화제다. 영화 '내부자들'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긴 조상무 캐릭터를 모티브로 한 이번 광고에서 배우 조우진은 결정적인 순간마다 등장해 광동 경옥고의 필요성을 유쾌하게 전한다.
25일 회사 측에 따르면 광고는 부모님 건강, 여행, 영양제 등을 주제로 한 3편의 시리즈로 구성됐다. 나와 내 가족의 건강을 무심코 지나치기 쉬운 일상 속 순간을 포착해 광동 경옥고가 전하는 회복력의 가치를 위트 있게 풀어냈다. 특히, 광고의 핵심 메시지인 '일리 있는 회복력'은 '1위'와 '최초'의 의미를 담아 제품의 정통성과 시장 리더십을 강조했다. 조우진 특유의 카리스마와 절제된 유머가 더해져 광고 몰입도와 메시지 전달력을 높였다는 평가다.
회사 측에 따르면 광동 경옥고는 국내 경옥고 제품 중 최초로 품목 허가를 받은 일반의약품으로, 대표적 자양강장제다. 생지황즙·인삼·복령가루·꿀 등 4가지 약재를 최적의 비율로 배합해 GMP 인증 설비에서 120시간 동안 증숙하는 과정을 거쳐 제조된다. 만성피로를 호소하는 직장인, 병후 회복이 필요한 환자, 갱년기 장애를 겪는 중장년층 등 다양한 건강 고민을 가진 소비자들에게 자양강장 효능을 기대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제약CF이야기
1
봄철 미세먼지 시즌을 맞아 경옥고 효능 관련 연구 결과도 주목받고 있다. 지난 2019년에는 미세먼지 노출로 인한 폐 손상 예방 가능성을 확인한 연구 결과가 SCI급 국제학술지인 '국제환경보건연구 저널'에 발표된 바 있다. '전통적인 한방 처방 경옥고의 면역 증강 효과' '경옥고의 갱년기 증후군 개선 효과' 등 다양한 논문이 과학논문색인(SCI) 등재 및 유수 과학저널에 게재됐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약국 문의가 많아지는 가정의 달을 맞아 광동 경옥고가 나와 내 가족의 건강을 위한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다는 점을 유쾌하게 전달하고자 했다"며 "소중한 사람들에게 회복력을 선물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