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 2025년 자원봉사 인권교육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www.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317010008415

글자크기

닫기

의정부 진현탁 기자

승인 : 2025. 03. 17. 13:36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2025년 자원봉사 인권교육 「자원봉사에 인권을 더하다」 실시)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가 지난 13일 센터 교육장에서 연 자원봉사자 대상 인권교육 후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의정부시
경기 의정부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3일 센터 교육장에서 자원봉사자 및 활동처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인권교육 '자원봉사에 인권을 더하다'를 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인권 중심의 봉사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취지다.

김보라 문화예술교육센터장가 감성과 감수성의 차이 / 왜 인권에'감수성'이 붙는가? / 영화 속 인권 감수성 알아보기 등 자원봉사자의 인권 감수성을 높이고 인권 침해 예방을 통해 존중과 배려의 가치를 실천하는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자원봉사자는"영화를 통해 자연스럽게 인권 감수성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어 유익했다."며 "앞으로 자원봉사 활동에서 존중과 배려의 가치를 더욱 실천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진선 센터장은"이번 인권교육을 통해 자원봉사자들이 봉사 현장에서 인권 감수성을 갖추고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하는 계기가 되었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자들의 인권이 존중받는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센터에서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진현탁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